•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5.1] pd.concat Reindexing error

23.04.20 18:19 작성 조회수 2.12k

0

강의와 같이 코드를 입력 하였고 아래와 같은

InvalidIndexError: Reindexing only valid with uniquely valued Index objects

 

에러가 납니다.

다른분이 질문해주신 글에 답변 처럼

df_item = pd.concat(item_info, ignore_index=True)

처리를 하여도 같은 에러가 생깁니다. 해당 문제때문에 강의 진행이 안돼서,, 어떻게 하면 해결할 수 있을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5.24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에러가 발생한 부분이 데이터프레임들의 인덱스 충돌 때문인 것 같습니다. 원래 인덱스를 유지하지 않고 새로운 인덱스를 부여하려고 하기 때문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ignore_index=True를 하더라도 동일한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데이터프레임들의 인덱스가 중복되지 않도록 확인해야 합니다. 만약 중복된 값이 있다면 이를 해결해야 합니다.

가능한 해결책으로는 인덱스를 reset_index(drop=True)로 초기화하거나, 인덱스가 중복되지 않도록 처리하고 concat() 함수를 사용해야 합니다. 또는 pd.merge() 함수를 사용해서 데이터프레임을 병합할 수도 있습니다.

데이터프레임들의 인덱스가 중복되지 않도록 처리한 후 다시 시도해보세요. 그래도 해결되지 않는 경우, 구체적인 코드와 데이터 예시를 제공해주시면 더욱 상세한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아요.

도움이 되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