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개발 도구

  • 해결 여부

    미해결

질문 드립니다.

20.08.08 19:10 작성 조회수 163

1

1. 메모장을 기준으로 강의를 해주셨을 때 자신이 아닌 누구라도 와서 연필 모양을 눌러서 글을 수정할 수 있었는데요.

나의 파일을 누구나 그렇게 수정할 수 있으면 파일 훼손의 위험이 크지 않나요?

2. 콜라보레이션이 협업을 같이 하는 사람을 초대해서 같이 작업을 하는 개념이던데 초대 안해도 어차피 누구나 와서 수정을해서 commit을 할텐데 굳이 콜라보레이션이 협업이라고 하는 이유가 뭔가요?

3. pull request도 2번과 같은 질문인데요 어차피 누구나 와서 수정 가능할텐데 허락하고 거절하고의 개념이 필요한가요?

콜라보레이션을 승낙해야 푸쉬하고 커미션이 가능하다고 하셨던 것 같은데 누구나 수정이 가능해서 그 것 자체가 커미션일텐데 허락과 거절의 개념이 왜 존재하는지 질문드립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 좋은 질문 감사드립니다~

답변을 드리자면,

1.
github 상에서 연필 모양을 눌러 수정이 가능했던 것은,
같의를 찍는 장면이 "본인의 아이디"로 "본인의 repository(저장소)"를 수정했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다른 아이디의 사람이 제 repository로 들으와 수정하려고 하면 수정이 되지 않습니다.

마찬가지로 제가 (초대되지 않은) 다른 사람의 repository를 수정하려고 하면 수정이 되지 않습니다.

2.
초대되지 않은 사람은 초대되지 않은 repository에 코드를 넣을 수 없습니다.
오로지 본인의 repository만 수정이 가능합니다.

3.
2번과 같습니다. 본인의 repository를 제외하고는 (따로 초대되지 않는 한) 코드를 넣을 수 없습니다.
때문에 코드를 넣고자 할 때 "내 코드를 받아주세요~!"하는
"허가"를 받아야 하는 것이고, 그게 pull request입니다.

이해가 되셨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