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반도체

  • 해결 여부

    미해결

현업에서의 HLS

24.05.11 01:44 작성 조회수 78

1

=================

현업자인지라 업무때문에 답변이 늦을 수 있습니다. (길어도 만 3일 안에는 꼭 답변드리려고 노력중입니다 ㅠㅠ)

  1. 강의에서 다룬 내용들의 질문들을 부탁드립니다!! (설치과정, 강의내용을 듣고 이해가 안되었던 부분들, 강의의 오류 등등)

  2. 이런 질문은 부담스러워요.. (답변거부해도 양해 부탁드려요)

    1. 개인 과제, 강의에서 다루지 않은 내용들의 궁금증 해소, 영상과 다른 접근방법 후 디버깅 요청, 고민 상담 등..

  3. 글쓰기 에티튜드를 지켜주세요 (저 포함, 다른 수강생 분들이 함께보는 공간입니다.)

    1. 서로 예의를 지키며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어가요.

    2. 질문글을 보고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남겨주시면 답변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상세히 작성하면 더 좋아요! )

  4. 먼저 유사한 질문이 있었는지 검색해보세요.

  5. 잠깐! 인프런 서비스 운영 관련 문의는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

 

안녕하세요, 맛비님. 강의 잘 듣고 있습니다.

강의를 듣다가 현업 관련하여 궁금한 점이 있어 문의글 남깁니다.

RDMA 와 WDMA 의 경우, HLS 를 통해 코드 생성을 하셨는데, 현업에서도 HLS 를 자주 쓰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알기론 ASIC 설계 시에는 HLS 를 통해 생성된 코드가 timing 적인 부분에서는 이득이 있지만, area 나 power 측면에서는 optimization 이 잘 되지 않아 잘 쓰이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현업에서는 HLS에 대한 시선이 어떤지 궁금하여 여쭤봅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

해당 R/WDMA 의 RTL 실습코드는 제가 직접 설계한 Hand made RTL 입니다. (HLS 아니에요.)

하지만 알고계신대로 HLS 로 R/WDMA 설계가 매우 쉽게 가능하고요. 대신 디테일한 부분? (스펙의 모든영역)은 설계가 어렵습니다.

제 경험상 큰 회사일 수록 HLS 도입은 늦는 것 같아요.

즐공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