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컴퓨터 비전

  • 해결 여부

    미해결

instance segmentation 질문

23.01.06 18:56 작성 23.01.07 19:53 수정 조회수 225

0

 

강사님, 항상 강의 잘 듣고 있습니다.

제가 Mask RCNN 강의를 듣는 도중, 이미지 속 '특정 작업자' 검출에 대한 task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겨 질문 드립니다!

  1. 다음 사진을 보시면, '사람' 카테고리에 해당하는 객체가 총 3개가 나오는데 이 중 가운데에 위치한 특정 인물 만을 detection해서 그 인물이 포함된 영역만을 image crop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Mask RCNN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json과 jpg 이미지 파일이 1:1로 맵핑이 되어있는 경우(annotation id와 image id가 동일), 강의에서 다룬 coco형식과 맞지 않는데 이 경우는 어떻게 레이블링을 해야할까요?

  1.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십니까,

  1. 음, 이건 요구사항이 애매하군요. 가운데 object가 어떤 기준인건지요? 좀 더 명확하게 설명해 주셨으면 합니다.

    이미지 중앙에 위치한 segmentation만 가져오신다는 거라면 segmentation mask의 point가 이미지 중앙에 해당하는 영역(어느정도를 중앙에 해당하는 영역이라고 미리 설정이 필요하겠지만)에 걸쳐 있기만 한다면 추출하는 식으로 로직을 구성해야 할 것 같습니다.

  1. Mask RCNN - 실습 02 섹션을 보시면 pascal voc 데이터를 json으로 변경하는 강의들이 있습니다. pascal voc는 1개의 이미지와 1개의 annotation이 매핑됩니다. 참조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