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컴퓨터 비전

  • 해결 여부

    미해결

멀티 클래스 데이터를 coco data 포멧으로

22.12.26 07:00 작성 22.12.26 07:07 수정 조회수 194

0

제가 직접 모은 이미지 데이터 셋을 기반으로 MaskRCNN을 사용하여 object detection 과 segmentation 을 수행하려 합니다.

올려주신 예제에는 CVAT을 통해서 Yolo3 포멧으로만 출력하는 예제가 있는데요, xml 이 아닌 COCO format json 으로 출력하려고 합니다.

Balloon 강의를 보면 single class 만 인식하는 예제인데요, 멀티클래스를 학습하고 사용하려면 어떤 동영상 파일을 시청해야 하나요 아무리 찾아봐도 못 찾겠습니다. 너무 고통스럽네요 3일째입니다..

  1. Multi-class 학습가능한 MaskRCNN 모델 예제가 있는지

  2. Tensorflow2 버전에서 구동가능한지

  3. GPU를 자꾸 tesla4 를 잡는데 더 좋은 버전의 GPU를 제가 따로 지정할 수 있는지.. (프리미엄사용중입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십니까,

Mask RCNN multi class 영상을 찾고 계셨군요.

섹션 16. Mask RCNN - 실습 02 에서 Pascal VOC 데이터를 이용한 Train 실습 영상이 multi class에 대한 영상입니다.

Mask RCNN은 mmdetection 기반이므로 tensorflow가 아니라 pytorch를 적용합니다.

코랩 프리미엄을 제가 사용해 보진 않았지만, GPU 모델을 코랩에서는 선택할 수 없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코랩 프로를 사용하는데 대부분 T4를 많이 잡습니다. 가끔 P100을 잡을 때도, 운좋게 V100을 잡을 때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고재청님의 프로필

고재청

질문자

2022.12.27

답변 감사합니다. 한번 따라해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