짝수/홀수 프레임 width와 object 크기 결정 문의

22.09.26 17:38 작성 조회수 871

0

에릭님 안녕하세요~

강의를 듣던 중에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저희가 프로젝트에 따라 다르겠지만 보통 프레임을 선택할 때 안드로이드는 360*XXX iPhone은 375*812 사이즈로 선택하고 작업을 진행한다고 알고 있습니다.

관련해서 제가 프레임 중앙에 어떤 객체 (예. 정사각형 카드)를 배치한다고 했을 때 안드로이드에서는 짝수 (240*240)의 경우 가운데 정렬을 했을 때 좌/우 60씩 남지만 아이폰에서는 67/68로 배치가 됩니다. (피그마에서 억지로 가운데 정렬을 할 수 있을 것 같긴 한데 그러면 그게 0.5단위여서 개발에 전달할 때 문제가 있지 않을까 싶기도 하고 다른 객체들을 디자인 할 때 방해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1. 위와 같은 예시로 한 앱을 두 OS에서 동일하게 보여주고 싶다면 객체 크기를 어떻게 설정하는게 좋을까요?

  2. 아이폰에서도 프레임의 짝수 홀수의 width가 섞여 있는데 정사각형/원형이 개체를 정 가운데 배치할 때 어떻게 기준을 잡아야 할까요?

  3. 더불어 안드에서는 8의 배수로 디자인 하는 것을 많이 권장하시는데 아이폰에서도 그런 기준이 있을까요?

 

미리 감사합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DDDD님의 프로필

DDDD

질문자

2022.09.29

이해했습니다. 자세한 답변 감사합니다~!

0

DDDD님, 안녕하세요. 질문 감사합니다. 말씀하신 질문에 대해서는 디자이너마다 조금씩 생각이 다를 수 있을 것 같습니다만, 제가 일할 때를 기준으로 답변드립니다. 먼저 2, 3번을 답변드리고 1번을 답변드리는 게 이해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아서 그렇게 읽어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2 - 저는 좌측 마진과 우측 마진값을 기준으로 삼습니다. 예를 들어서 Frame Width가 375이든 390이든 좌/우측 마진을 각각 16px로 잡는다면 이에 따라서 가운데 정렬하려는 오브젝트의 사이즈가 결정되고 배치가 되는 것이지요. (아래 사진 참고 바랍니다.)

image

3 - 케이스마다 조금씩 다를 수 있고 절대적인 기준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다만, 저는 아이폰에서 8의 배수 또는 4의 배수 기준으로 하는 것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이런 배수를 설정해 놓으면 개발자 분들과 소통을 할 때에 더 원활하게 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예를 들어서 스페이싱을 30 전후로 해줘야 한다고 할 때에 8의 배수 기준이 있다면 자연스럽게 32로 해줄 수 있기 때문에 서로 쉽게 의사결정을 할 수 있습니다.

1 - 저라면 위의 2번 사례처럼, 그 기준을 좌/우측 마진으로 잡을 것 같습니다. 그러면 0.5단위로 전달할 일은 없을 것 같아요. 이 부분은 제가 가진 방법이 절대적으로 맞다고 생각하지는 않아서 더 좋은 방법을 찾게 되시면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질문 감사드리고 또 궁금한 점 있으면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