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컴퓨터 비전

  • 해결 여부

    미해결

kerasYolo_Raccoon_학습및_Detection_colab

20.09.04 00:41 작성 조회수 124

1

안녕하세요!!

강의 정말로 재밌게 잘 듣고 있습니다!!

Tensorflow Keras를 사용해서 Raccoon 사진들을 학습 할 때, 궁금한 점이 있어서 질문합니다~

1. 학습을 한 후에, train loss, validation loss, train accuracy, validation accuracy 와 같으 항목으로 그래프 그리는 법을 알고싶은데... 혹시 도움을 주실 수 있을까요??

2. model.compile을 할 때에, loss를 다른 방법으로 하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4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2

stoh님의 프로필

stoh

2020.09.04

1. custom callback 을 만드셔서 값을 받아오시면 됩니다.

사용자 custom callback을 만드셔서 fit_generator 콜백에 add 해주시면 원하시는값을 얻을수 있습니다. 

custom callback 만드는 방법은 keras API 문서나 구글링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값만 받아온다면 그래프를 따로 만드는건 어렵지 않겟져..

2

JH S님의 프로필

JH S

2020.09.04

질문 주신 내용을 모두 설명드리기엔 너무 많은 내용이라 아는 선에서 간략하게만 적어드립니다. 

1. 그런 그래프는 tensorboard에서 그려주는 것을 이용하면 좋겠지만, keras는 저도 잘 몰라서... 

2.  질문자님이 아시는 loss 함수의 다양한 형태가 있겠지만, 이 패키지에서는 loss함수를 그렇게 단순하게 구현하지 않고, 직접 다 계산을 해두었더군요.  코드를 읽으면서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코드 따라가는 path는 이와 같습니다. 

train.py 의 create_model 함수 -> yolo_loss함수 사용 ->  /keras-yolo3/yolo3/model.py 의 yolo_loss함수

를 찾아보시면 이 모델에서 loss를 어떤식으로 계산하고 있는지 대강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손수 코드로 수식을 다 구현되어 있으니,  한번 읽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JH S님 , stoh님 두분 다 훌륭한 답변을 주셔서 제가 더 첨부할 답변이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0

kogenius님의 프로필

kogenius

질문자

2020.09.07

모든 분들 다 감사드립니다!! 

시도 해보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