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레니움 크롤링 GUI 표기할때 질문

20.08.27 12:43 작성 조회수 19

0

삭제된 글입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이 부분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최근에 많은 분들이 각자 원하시는 코드를 작성하다 문제가 있을 경우, 이를 문의해주시는 분들이 많이 계셔서요. 현실적으로 이런 부분들을 도와드리는 것도 무리가 있고요. 심지어 어느 때에는 내일 당장 회사에 가져가야 한다면서, 새벽까지 코드를 작성해달라는 요청도 있었어요. 이런 부분은 1:1 코칭도 너무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받지를 않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볍게만 말씀드리면, 말씀하신 부분은 반복문에서 반복문 전체를 수행하지 않고, 한번만 수행했을 때, 바로 return 을 했기 때문에, 한 줄만 출력되는 것으로 이해가 됩니다. 전체 반복문을 통해 가져오는 데이터를 리스트에 넣고, 해당 리스트를 반복문 종료 후, 리턴하는 방식으로 작성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관련 부분 이미 다른 강의에서는 공지를 드렸는데, 이 부분 공지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잔재미코딩 Dave Lee 입니다.

오늘은 한가지 공지를 드려요~~

그동안 정말 다양하고 많은 분들께서 수강을 해주고 계시는데요. 그러다보니, 질문/답변 란에 동일한 이야기를 드릴 때가 많아서 공유를 드려요.

질문/답변 란에, 각자 원하시는 크롤링 코드 관련 문의를 해주시는 경우가 꽤 있었는데요. 그 때마다, 가급적 배려를 드리는 차원으로, 가볍게 볼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만 답변을 드리기는 했습니다. 하지만, 해당 질문/답변 란은 본 강의 영상과 관련한 질문이 있을 때를 답변해드리는 것이 기본 취지인 것 같아요. 

온라인 수학 강의를 수강하면서, 강의에 나온 수학공식을 사용하는 강의 외에 각자 풀고 있는 수학 문제를 질문하고, 이를 풀어드리는 강의는 본 적이 없는데요. 마찬가지로 본 강의를 수강하시면서, 각자의 코드나, 각자 원하시는 크롤링 코드를 작성해드리거나, 함께 풀어나가는 것은 현실적으로 큰 무리가 있습니다.

더군다나 본 강의가 평생 수강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를 지원해드릴 경우, 본 강의를 들으면 내가 원하는 크롤링 코드는 모두 해결해드려야 하는 오해 아닌 오해도 생길 수 있고요. 심지어, 저도 실제 코드를 작성해봐야 해서, 코드를 작성하느라 답변이 늦어지면, 다른 답변이 늦어질 수도 있어서, 다른 수강생분들께도 문제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질문/답변란에 문의를 주실 때에는 각자의 원하시는 크롤링 코드 관련 문의는 안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부분 꼭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또한 가능하다면,

1) 어느 챕터의 몇분(:몇초)정도에서 이 부분이 이해가 안간다 와 같은 식으로 질문을 해주시면,

2) 강의에서 나온 코드는 이미지 캡쳐보다, 코드 자체를 텍스트로 질문에 붙여주시면,

훨씬 저도 이해가 빨라서, 빠르게 지금과 같이 상세하게 답변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잔재미코딩 드림

인프런에 오픈 중 또는 오픈 예정인 강의 코스

풀스택 코스: 최신 웹/앱 서비스를 A to Z 로 혼자서도 만들 수 있는 테크트리

익히는 순서에 따라 번호를 붙여 놓았습니다.

1. 파이썬과 데이터 수집(크롤링) 기본 (파이썬과 웹, 데이터 이해 기본) 
2. SQL과 데이터 저장/분석 기본 (SQL 데이터베이스 기본) 
3. NoSQL(mongodb) 빅데이터 기본 (NoSQL 데이터베이스 기본) 
4. 가장 빠른 풀스택: 파이썬 백엔드와 웹기술 기본 [풀스택 Part1]
5. 파이썬 백엔드 중급과 풀스택 서비스 개발 (풀스택 Part2, 9월 오픈 예정)
6. 풀스택을 위한 Vue 와 프론트엔드 웹기술 기본 (풀스택 Part3, 10월 오픈 예정)
7. 풀스택을 위한 AWS 와 docker 기반 배포 기술 기본 (풀스택 Part4, 11월 오픈 예정)
8. 풀스택 앱 개발을 위한 flutter 기본 (풀스택 Part5, 12월 오픈 예정)

* 로드맵 패키지로 한번에 현재까지의 풀스택 코스 모든 강의를 할인된 가격으로도 제공합니다. 
[입문~중급] 가장 쉽고, 빠른 풀스택 로드맵

데이터 분석/과학 코스: 원하는 데이터를 가져와서 분석하고, 예측까지 할 수 있는 최신 테크트리

익히는 순서에 따라 번호를 붙여 놓았습니다.

1. 파이썬 입문과 크롤링 기초 부트캠프 (파이썬과 데이터 수집 기본) 
2. Scrapy와 Selenium 정복 (현존 최강 크롤링 중급 기술 및 관련 IT 지식) 
3. SQL과 데이터 저장/분석 기본 (데이터 저장/분석) 
4. NoSQL(mongodb) 빅데이터 기본 (빅데이터 저장/분석) 
5. 파이썬 데이터 분석 기본 (데이터 분석) 
6. 머신러닝/인공지능 기본 (데이터 예측,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로드맵 패키지로 한번에 현재까지 모든 강의를 할인된 가격으로도 제공합니다. 
[입문~초급] 취업을 위한 데이터 분석 기본 기술 쉽게! 꼼꼼하게 익히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