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컴퓨터 비전

  • 해결 여부

    해결됨

Retinanet-Keras Custom dataset 만들기

20.08.18 15:44 작성 조회수 234

0

안녕하세요 강사님 강의 아주 잘듣고 있습니다.

Retinanet-Keras 까지 들으면서 강의를 들으면서 나름 다른 데이터로도 해보려고 나름 열심히 시간을 투자하면서 재미있게 배우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최근에 강사님 강의들으면서 왜 Custom Dataset을 만드는 강의는 없을까? 하는 물음표가 생겼는데요! 저는 Dataset을 직접 만들어보고 싶은데요. 혹시Custom Dataset을 만드는 강의 ? 꼭 동영상 강의가 아니더라도 강사님의 블로그나 기타 어디 도움이 될만한 자료가 있으면 좀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 5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다시 열었습니다.

0

박상훈님의 프로필

박상훈

2020.09.02

안녕하세요? 강의 잘 듣고 있습니다.

혹시 가능하시다면 위에 링크를 다시한번 열어주실수 있을까요?

0

네 맞습니다. 이미지 학습은 학습용 데이터 만드는게 중요합니다. 열심히 노력하신 부분이 성과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좋은 말씀 감사합니다.

0

권철민 강사님 감사합니다. 자료는 다운받았습니다. 상당한 노가다 작업이지만 이미지 학습의 꽃이 결국 이 라벨링과 분류 작업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시간이 걸리더라도 Custom dataset 직접 만들어서 해보지 않고는 안될꺼라 판단하에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늘 질문에 소중한 답변을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날씨가 많이 덥습니다. 그리고 코로나 19도 다시 서울에서 유행하는 것 같습니다. 이럴때일 수록 강의를 들으면서 사회적 거리두기하는 것이 아주 좋은 기회 같습니다.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0

안녕하십니까,

원래 강의 계획에는 LabelIMG 툴을 이용한 Custom dataset 만들기가 있었는데, 강의내용이 워낙 많아서 제가 삭제했습니다.

그리고 노가다(?)가 많이 필요한 작업입니다.  multi object detection일때 100장 정도 수준으로는 학습이 잘 안됩니다. 학습에 필요한 데이터 세트 만들려면 오랜 시간이 필요합니다.

검색에서  labelimg 검색해 보시면 이를 이용한 customn dataset을 어떻게 만드는지 예제들이 있을 것입니다. 현재 제가 가지고 있는 자료는 ppt2장 밖에 없군요.  아래에서 download 하실수 있습니다(링크는 이틀후에 지우겠습니다)

https://github.com/chulminkw/DLCV/raw/master/labelimg.ppt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