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풀스택

  • 해결 여부

    미해결

카인드패밀리님들!

20.02.25 20:25 작성 조회수 141

1

현재 이렇게 app별로 분할하고 모델들을 pk로 연결하여 개발하는 방식을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라고 하나요??

(url도 따로 따로 해주는 것 보면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 같은데)

만약에 맞다면 API게이트 역할은 config 폴더에서 처리해주는 부분과 같은 것인가요?

아니라면 무슨 방식인가요.?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tp7019님의 프로필

tp7019

질문자

2020.02.25

MTV패턴이란 건 알고 있는데 아키텍처로서 궁금해서 이렇게 여쭤봅니다

0

tp7019님의 프로필

tp7019

질문자

2020.03.09

아 넵 답변 감사합니다

0

tp7019님 안녕하세요 ^ ^ ㅎ
마이크로서비스 아키텍처... 에자일 방식과 같이 개발론에 일종인것으로 보여요. 저도 명확히는 모르겠으나 제가 경험한 장고의 mtv 개발패턴또한 일종에 개발론이라고 보시면 되지 않을까 싶어요. 다만 모든것은 팀원과의 협업과정에서 조정되고 기업의 문화에따라서 변화가 된다고 저는 생각을 해요. 

저도 제가 혼자 개발을 할때는 model( db 설계 )> url > view > template 의 순서로 계발을 해나가게 됩니다.

이와는 조금 다르게 다른사람이 만든 소스를 받아서 추가적으로 작업을 할때는 
url > view > model > templatae 
의 순서로 분석을 하고 내용을 추가해나가게 되더라구요

사실 조금은 모호한 답변이 될것 같아 조심스럽긴 하지만 개발 용어들의 아이디어는 아이디어로써 이해하고 결국에는 쓰는사람의 개취에 ( ㅋㅋ )따라서 개발방식이 바뀌는게 아닌가.. 싶어요 

아 네 그리고 config 폴더는 일종에 디폴트 설정이 모여있는 곳이라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 API게이트 요게 도메인 단위로 기능을 때어네는 일종에 모듈화를 이야기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 ㅎ 제가 용어들에 약해서 아니면 아니라고 이야기 주세요  ㅋ ) 큰 범위에서 본다면 API게이트의 ' 첫번째 문' 역할을 하고 있다고 보시면 될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