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컴퓨터 비전

  • 해결 여부

    해결됨

쥬피터 노트북 conda tf133 오류가 생깁니다.

21.02.01 00:29 작성 조회수 589

0

영상 끝 부분에 jupyter notebook에 conda 항목이 생기는 부분에서 따라하던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제 jupyter notebook 의 conda를 누르면 "EnvironmentLocationNotFound: Not a conda environment: /opt/conda/envs/tf113" 이라는 오류가 나옵니다.

그리고 강사님이랑 다르게 root의 Directory가 /opt/conda 로 되어있고, tf115 밑에 conda라는 이름으로 Directory가 /opt/conda로 되어 있습니다.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8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다행이군요.

그럼 일단 실습 진행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진행 중에 문제 발생하면 다시 글 올려 주십시요.

감사합니다.

1

여전히 동일한 문제가 발생하는 지요?

"제 jupyter notebook 의 conda를 누르면 "EnvironmentLocationNotFound: Not a conda environment: /opt/conda/envs/tf113" 이라는 오류가 나옵니다."

가 여전히 나타나는지요?

만일 그렇다면,

1. 다음 동영상 '여러개의 Conda 가상환경에서 Jupyter Notebook 커널 설정' 에서 conda 가상환경에서 tf113 에 맞춰서 jupyter notebook을 기동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게 제대로 동작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2. 이게 제대로 동작한다면, 실습 진행은 문제가 없습니다. jupyter notebook이 conda 가상환경 tf113, tf115에서 구동되기만 하면됩니다. 즉 jupyter notebook이 tf113/tf115에 설치된 tensorflow, keras 버전을 제대로 가져오기만 하면 실습은 문제가 없습니다.

일단 오류 자체는 conda의 문제점 보다는 install_tf113.sh등에 있는 nb_conda package의 문제점으로 보이기도 합니다만, 먼저 위에 기술한 부분이 동작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1

안녕하십니까,

이유는 모르겠는데, conda 설치가 잘못된 것 같습니다. vm 재 기동하신 후에 다시 한번 해보시고 그래도 안되면  conda를 uninstall 하시고 다시 한번 재 설치 해보시지요.  아래 문서를 참조하시면 됩니다.

https://docs.anaconda.com/anaconda/install/uninstall/

아래 문서에서 rm -rf  conda directory로 하지 마시고, anaconda clean(option 2 )로 적용하신 후 rm -rf conda directory 하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에 다시 conda 설치하고 동영상 강좌대로 다시 한번 따라해서 tf113, tf115 환경 적용 해보십시요.

안되면 다시 글 올려 주세요.

감사합니다.

0

네, 그래야 할것 같습니다.

그게 힘드시면 colab 버전 실습 코드를 사용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관리할 필요가 없어서 colab 버전도 권장드립니다.

0

오류 내용으로만 봐서는 cuda10.0 라이브러리가 제대로 설치 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만, 확인 부탁드립니다.

YoungJin Cho님의 프로필

YoungJin Cho

2021.04.08

현재 CUDA 버전이 11.0인데 10.0으로 다운그레이드 해야하는건가요?

0

YoungJin Cho님의 프로필

YoungJin Cho

2021.04.07

안녕하세요 강사님. 저도 위에 분과 동일한 문제가 발생합니다. vm 인스턴스를 삭제하고 다시 생성하고, anaconda도 삭제후 재설치 했는데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opencv 실습은 문제없는데 tensorflow를 import 하면 import error가 납니다. '여러개의 Conda 가상환경에서 Jupyter Notebook 커널 설정'부분은 잘 동작합니다.

0

dogodie님의 프로필

dogodie

질문자

2021.02.02

빠른 답변 감사합니다. 우선 그 다음 동영상을 보면서 tf113, tf115에 맞춰서 jupyter notebook을 가동하는 부분에서 제대로 동작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실습에 문제가 없다면 우선 지금 상태로 진행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0

dogodie님의 프로필

dogodie

질문자

2021.02.02

강사님 답변 감사합니다. 기존에 있던 vm인스턴스의 p100을 지우고, 다시  vm인스턴스 생성 후 설치했습니다.

강의를 보고 따라했는데 오류가 다시 발생하여 죄송하지만, 다시 질문하게 되었습니다. 아래와 같이 Conda 화면이 나옵니다.(계정이름은 지웠습니다.) 

강의와 다르게 root가 /opt/conda로 되어 있는게 문제가 되는거 같은데, 어떻게 바꿀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