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취업 · 이직

  • 해결 여부

    미해결

강의 수강 관련해서 질문이 있습니다.

24.05.09 21:23 작성 24.05.09 21:39 수정 조회수 102

0

사실 작년에 유니티강의를 결제 해놓고, 안 듣고 뒤로 미루고 있다가..

 

현재로는 유니티는 건들지 않고, 언리얼 독학해서 언리얼 클라이언트는 어느정도 공부를 했는데 서버쪽에서 막혀버린 것 같습니다..

 

이런상황에서는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이전에 구매했었던 유니티 강의를 들으면 언리얼 c++서버도 가능할까요.. 언리얼 서버 강의를 듣고싶긴한데 이전에 유니티 강의를 구매했었어서 고민이 되는 것 같습니다.

 

아니면 언리얼, 유니티 두 개 다 공부를 해야할까요. 다이렉트 X도 방학 때 공부를 해야하니.. 조금 고민이 되는 상황입니다.

 

또한 유니티 강의구매했던 걸 변경해서 언리얼 강의 서버강의로 듣는 것도 가능한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질문의 요지가 명확하지 않습니다.
왜 유니티가 아닌 언리얼을 하고 싶은지,
서버는 무엇이 막혔는지 등.
언리얼은 장기적으로 필수긴 하지만 신입 TO는 또 거의 없습니다.
전략적으로 생각을 잘하셔야 합니다.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실은 작년에 유니티 강의를 사놓고, 유니티를 그 때 바로 해보기보단 그래픽스 수업을 듣고, opengl을 익히고 유니티를 건드는게 좀 더 좋지않을까 생각해서 미루었었습니다.

그래픽스 수업도 듣고 opengl도 어느정도 익혀둔 시점에서 언리얼 c++을 하고 유니티를 하면 더 쉽다는 이야기를 어디선가 보고 유니티를 놔두고 책을 사서 언리얼을 공부했었습니다. 사실 유니티 서버강의 대신 언리얼 서버 강의를 지금 생각한 것도 그런 부분이 큰 것 같습니다.

또한, 언리얼을 할지 유니티를 할지도 정확히 정해둔 것은 아니지만 언리얼을 이미 했으니 서버공부도 c++로 하여 배우는게 좋지않을까 단순히 생각했었습니다..

 

다시 생각해보면 결국 둘 다 하는게 맞으니 그냥 유니티를 새롭게 공부해보는 것도 좋을까 생각도 드는 것 같습니다. 막막했던 부분은 서버쪽도 공부를 해보고 싶은데 무엇을 어떻게 시작해서 공부해야할지 막막함을 느꼈습니다

 

이런상황에서 rookiss님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의견을 여쭤보고 싶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