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Action경로가 같을때 생략 안할시 500오류

24.03.24 15:53 작성 조회수 108

0

학습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 더 좋은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질문전에 다음을 꼭 확인해주세요.

1. 강의 내용과 관련된 질문을 남겨주세요.
2. 인프런의 질문 게시판과 자주 하는 질문(링크)을 먼저 확인해주세요.
(자주 하는 질문 링크: https://bit.ly/3fX6ygx)
3. 질문 잘하기 메뉴얼(링크)을 먼저 읽어주세요.
(질문 잘하기 메뉴얼 링크: https://bit.ly/2UfeqCG)

질문 시에는 위 내용은 삭제하고 다음 내용을 남겨주세요.
=========================================
[질문 템플릿]
1. 강의 내용과 관련된 질문인가요? (예/아니오)
2. 인프런의 질문 게시판과 자주 하는 질문에 없는 내용인가요? (예/아니오)
3. 질문 잘하기 메뉴얼을 읽어보셨나요? (예/아니오)

[질문 내용]

addForm뷰의 action의 경로가 같고 메서드만 다르니 경로 같으면 생략이 가능하다고 해주셨는데 생략을 하지않고 실행을 하니 500 에러가 발행하는 이;유가 있나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양치잘하기님

도움을 드리고 싶지만 질문 내용만으로는 답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실제 동작하는 전체 프로젝트를 압축해서 구글 드라이브로 공유해서 링크를 남겨주세요.

구글 드라이브 업로드 방법은 다음을 참고해주세요.

https://bit.ly/3fX6ygx

 

주의: 업로드시 링크에 있는 권한 문제 꼭 확인해주세요

 

추가로 다음 내용도 코멘트 부탁드립니다.

1. 문제 영역을 실행할 수 있는 방법

2. 문제가 어떻게 나타나는지에 대한 상세한 설명

링크: 공식 서포터즈

링크: 자주하는 질문

감사합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24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질문자님이 마주치신 500 오류 문제는 Thymeleaf에서 action 경로를 처리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th:action에서 URL을 명시할 때는 Thymeleaf의 URL 표현식이 올바로 사용되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비슷한 상황에서 th:action 경로를 지정하며 500 오류가 발생한 경우, th:action="@{/경로}"와 같이 Thymeleaf의 URL 표현식을 사용하여 문제를 해결한 사례가 있습니다. 쉽게 말해, th:action에 사용된 경로가 Thymeleaf 템플릿 엔진에 의해 제대로 파싱(Parsing)되지 않아서 발생하는 문제일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이 언급한 경우, 특정 URL에 대해 action 경로를 생략하지 않고 명시적으로 쓸 때 오류가 발생한다면, 아마도 Thymeleaf의 URL 표현식 문법을 정확히 지키지 않았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th:action에 경로를 명시할 때는 그 경로가 Spring MVC에서 컨트롤러로 정확히 매핑되도록 @{}를 사용해 표현식으로 작성해야 합니다.

<!-- 예시 -->
<form th:action="@{/yourMappingPath}" method="post">

여기서 @{/yourMappingPath}는 Spring MVC에서의 @RequestMapping에 지정된 경로와 일치해야 합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