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임베디드 · IoT

  • 해결 여부

    미해결

CAN 통신에 사용되는 CANable 보드의 펌웨어

24.01.28 02:10 작성 24.01.28 02:25 수정 조회수 203

0

영상에서 사용되는 CANable 보드에 펌웨어 넣는 작업도 영상으로 올려주세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네이버 카페에도 답글 달아드렸던 것 같은데요,

https://www.youtube.com/watch?v=6MChPbeG6D0

이 영상을 보시면 CANable 보드에 펌웨어를 넣는 방법이 설명되어있습니다.

확인해보세요.

감사합니다!

현정호님의 프로필

현정호

질문자

2024.02.13

CANtact.exe 라는 프로그램은 직접 코드를 받아 빌드하는 형식인가요?

오픈소스 공개된 링크는 아래 링크로 보입니다.

https://github.com/linklayer/cantact-app

여기서 공개된 오픈소스를 받아서 Visual Studio 에서 직접 소프트웨어를 만들어야 하나요?

소프트웨어 제작은 안해봐서 모르겠는데 방법을 알려주실 수 있는지요?

감사합니다

현정호 드림

안녕하세요! 아뇨 직접 빌드하는건 아니고, .exe 실행파일이 제공됩니다.

근데 CANtact보다는 CANgaroo가 사용하기가 더 괜찮은 것 같아서 CANgaroo를 사용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다운로드는 https://canable.io/utilities/cangaroo-win32-ccdcb64.zip 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윈도우용)

압축을 푸신 후에 cangaroo.exe 를 실행하시고 상단의 Measurement - Start Measurement 에 들어가셔서 CANable이 잡힌 COM포트를 선택하신 후에 bitrate를 설정하시면 됩니다.

그럼 확인해보세요!

현정호님의 프로필

현정호

질문자

2024.02.20

CANable을 구매하고 cangaroo.exe 실행해보면 CANable을 인식하지 못합니다.

 

CANable의 MCU는 STM32F072C8T6으로 확인되었고,

 

CANable의 SWDIO, SWCLK 핀도 확인하여 펌웨어를 집어넣어보려고 하는데

 

ST LINK V2 펌웨어 디버거가 인식하지 못합니다.

 

까페 강의글에 댓글로 문의드렸습니다.

https://cafe.naver.com/mhiveacademy?iframe_url_utf8=%2FArticleRead.nhn%253Fclubid%3D29220373%2526articleid%3D864%2526commentFocus%3Dtrue

 

답변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현정호 드림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1.29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현정호님, CANable 보드의 펌웨어 작업에 관한 영상 요청 주셨군요. 공유하신 강의 내용에는 그와 관련된 직접적인 내용은 없어 보입니다. 해당 사항은 강의 플랫폼 인프런의 ‘문의하기’ 기능을 이용하시거나 해당 강의의 ‘수강평 등록’ 창이나 ‘수강평 작성하기’ 버튼을 통해 강사님께 직접 요청해 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또한, 강의에 대한 추가적인 내용이 필요하시다면 인프런의 FAQ 쿠폰함 우측 상단에서 관련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도움드리지 못해 죄송합니다. 다른 궁금하신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