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취업 · 이직

  • 해결 여부

    해결됨

게임잡에 공고를 보면 대부분 지원자격에 유니티 혹은 언리얼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왜 쥬신 학원을 추천하시나요?

23.06.23 06:58 작성 조회수 898

0

안녕하세요.

1달 뒤 서울 상경 계획이고 상경을 하면 학원을 다닐지 독학을 할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현재 게임잡 공고를 보면 대부분이 유니티 혹은 언리얼을 지원자격에 요구하고 있습니다. DirectX를 요구하는 회사는 코그 말곤 잘 보이지 않습니다.

그럼에도 쥬신 학원을 추천하시는 이유가 궁금합니다.

그리고 쥬신 학원은 매우 빡센 일정을 소화한다고 들었는데 개인적인 공부를 할 시간이 나나요? 만약 학원을 가게 된다면 쥬신 학원에서 그래픽스 및 dx api를 배우고 개인 자습시간에 언리얼 및 서버 공부 등도 하고싶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이미지는 수업 외 시간에 dx로 포폴 만드는데만 시간을 쏟을 것 같아서 걱정입니다.

제 배경을 설명드리자면,

저는 지방대 컴공에서 준수한 성적으로 졸업했지만 번아웃이 3학년부터 심하게 와서 졸업한지 몇 개월 됐는데 뭔가 이룩한건 없습니다.

올해 3월 전까진 번아웃 휴식 겸 CS 공부를 주로 하였습니다. 그러나 많은 부분이 휘발되었습니다.

올해 3월부터 언리얼을 공부했습니다. 초반에는 공부 방향을 잘 못잡아서 비효율적으로 공부했는데 다행히 최근에 공부 방향을 어느정도 잡았습니다. 그러나 강의에서 말씀하신 독학에 단점으로 매너리즘에 좀 빠진것 같아 걱정이 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학원의 경우 하루에 2시간 수업하고 끝인데요. 그걸 2시간 복습하면 나머지 8시간 정도는 개인 시간입니다.
요령이 없어 2시간 내용을 하루 종일 복습만 하는 친구들도 있지만,
그건 정말 재능의 문제일 수도 방법의 문제일 수도 있습니다.

DX를 공부하면 상용엔진은 2~3주만 공부하면 쉽게 익힐 수 있습니다.
애당초 중요한건 코딩 능력이지, 유니티/언리얼이 핵심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그런 측면에서 전체적인 코딩 능력 향상과 그래픽스 지식을 늘리려면
학원이 좋다고 생각하지만 어차피 이런 것은 사람마다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스스로 본인한테 맞는 길을 찾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