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WebSecurityConfigurerAdapter confiture 메서드의 http 파라미터의 역할

22.10.26 17:56 작성 조회수 172

0

안녕하세요 선생님, 강의를 복습중에 질문이 있습니다.

WebSecurityConfigurerAdapter 의 configure 메서드 에서 http 파라미터로 설정 작업을 진행하는데 있어 사용자의 설정이 어떻게 filterChanigProxy 의 필터들의 목록을 바꾸는지가 궁금합니다.

  1. 파라미터의 HttpSecurity 타입의 http 파라미터는 사용자가 설정 후 빈으로 등록되어있나여?

  2. 또한 HttpSecurity 타입의 빈을 사용자가 설정하는데 있어 해당 빈이 어떻게 필터체인에 구성될 필터들의 요소를 바꿔주나요?

감사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1, 파라미터의 HttpSecurity 타입의 http 파라미터는 사용자가 설정 후 빈으로 등록되어있나여?

HttpSecurity 는 스프링 시큐리티가 구동이 되면 자동으로 빈으로 등록하게 됩니다

그래서 직접 빈으로 생성할 필요는 없습니다.

생성된 http 빈을 사용해서 추가 설정을 하면 됩니다.

 

2. 또한 HttpSecurity 타입의 빈을 사용자가 설정하는데 있어 해당 빈이 어떻게 필터체인에 구성될 필터들의 요소를 바꿔주나요?

HttpSecurity 는 초기화 과정에서 여러 설정들을 하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다양한 여러 필터들을 생성하게 되고 이 필터들이 FilterChainProxy 에 저장됩니다.

여기서 우리가 사용자 정의 설정을 하게 되면 HttpSecurity 는 시큐리티의 자동 설정 초기화가 마친 후 우리가 설정한 필터들을 추가적으로 포함하게 되고 최종 선택된 필터들을 FilterChainProxy 에 저장합니다.

요약하자면

  1. 자동설정에 의해 HttpSecurity 는 기본 필터들을 생성한다

  2. 사용자정의 설정에 의해 HttpSecurity 는 우리가 직접 설정한 필터들을 기본 필터와 함께 추가해서 최종 필터목록으로 구성한다

     

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김상운님의 프로필

김상운

질문자

2022.10.28

정말 감사합니다 선생님. 더 학습하며 정진하겠습니다. 두번째 security 강의도 후다닥 듣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