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mnist생성방법에 대한 문의

20.07.03 11:42 작성 조회수 117

0

기존에 있는 mnist를 사용하지 않고 mnist를 생성해서 사용하는 방법은 없나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Enuma님의 프로필

Enuma

질문자

2020.07.03

"본인이 원하는 데이터로 모델을 만들 수 있냐는 의미인가요?" 네 맞습니다. 

제가 한글인식하는것을 만들어보고 싶어서 한글 이미지는 많이 만들었는데 

아래 텐서플로우 홈페이지의 초보자용을 보면 이미 만들어져 있는 fasion_mnist를 가져와서 사용하는 코드를 볼수 있습니다. 

설명을 보면 7만개의 흑백이미지를 미리 특수한포멧(mnist로 생각됩니다.)만들어 놓은 후 사용하는것 같은데요.

제가 하고 싶은것은 제가가지고 있는 10000개의 학습 이미지(64*64), 26개의 카테고리, 1000개의 테스트이미지 (64*64), 26개의 카테고리의 data를 가지고 학습시키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mnist포멧으로 만들어야 하는것인지? 아니면 별도로 로딩하는 방법이 있는것인지요 ? 

fashion_mnist = keras.datasets.fashion_mnist

(train_images, train_labels), (test_images, test_labels) = fashion_mnist.load_data()

0

안녕하세요?

먼저 MINIST는 (Modified National Institute of Standards and Technology database) 의 약자로 미국에서 손으로 쓴 글씨를 모아둔 6만여 건의 데이터셋입니다. Keras, Tensorflow 또는 다른 라이브러리에서도 별도로 제공하지만 기본적으로 같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문의하신 '기존에 있는 MINIST와 MNIST를 생성해서 사용하는'이라고 질문하신 의미를 제가 정확히 이해하지 못했으나 제 추정으로는 기존에 있는 데이터셋이 아니라 본인이 원하는 데이터로 모델을 만들 수 있냐는 의미인가요?

만약 그렇다면 가능합니다. 이 과정에서도 보스톤 마라톤 데이터를 이용해서 만들고 다른 딥러닝 과정에서도 심도있게 배우게 됩니다. 

혹시 제가 질문을 잘못 이해했거나 추가적인 질문이 있으면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