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모바일 앱 개발

  • 해결 여부

    미해결

개복치님 안녕하세요

21.07.20 04:01 작성 조회수 123

0

개복치님 안녕하세요.개복치님이 올려주신 왕초보~초보 앱만들기를 전부 수강하고 몇번더 만들어본결과 강의를 안보고도 강의에 나오는 모든 기능을 안보고 구현할수있게되었습니다.어느정도 이제 기초는 잡힌거같고해서 저만의 토이 프로젝트를 만들어볼려고합니다.헬스와 관련된 커뮤니티를 만들어볼려고하는데,로고 이미지나 ui같은 것들이 어느정도 괜찮은걸 찾으면 디자인도 나름 깔끔할거라고 생각이듭니다. 개복치님이 초보편에서 쓰신 이미지들은 직접 만드신건가요 아니면 어느사이트에서 받아오신건가요 퀄리티가 매우 좋던데 사이트에서 구하셨으면 좋은 사이트 하나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그리고 당연히 서버는 firebase로 대체를 해야되겠죠??실제 firebase로 앱을 출시할때 다른 서버를 구축한 앱보다 많이 성능이 안좋겠죠?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firebase로 앱을 출시하는지도 궁금하고,마냐게 서버를 만들어서 실제 내 앱의 연결을 시켜줄때 firebase를 연결했을때 처럼 서버의 데이터 불러오기 데이터 저장하기의 코딩들은 많이 유사하겠죠? 아니면 firebase에서 데이터 저장 불러올때보다 좀더 쉽거나 개복치님의 개발경험으로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깊게 새겨듣겠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질문이 여러가지인데

1. 이미지 리소스

이미지 리소스는 직접 작업한 것입니다. 디자인 감각이 있으시면 직접 하셔도 되고, 부족하시면 디자이너분을 찾으시는게 좋습니다.

크몽, 위시켓,프리모아 같은 사이트를 이용하시면 됩니다.

2. Firebase로 구현할지

서버개발과 관련된 지식이 없으시면 파이어베이스를 구축하시면 됩니다. 서비스가 잘 되시면 서버개발자분과 함께 다시 서버를 만드시는 것을 권장드려요~

파이어베이스가 아닌 실제 서버와 통신하는 방법은 파이어베이스와 조금 다른점이 있습니다. 이와 관련해서도 별도의 공부가 필요합니다. 

retrofit이라는 키워드로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신정용님의 프로필

신정용

질문자

2021.07.20

아하 넵 찾아보겠습니다.토이프로젝트의서 firestroe vs realtime database둘중에 무엇을 사용하는게 좋나요?구글에서는 firestore가 최신이고 좋다고하는데 익숙한것은 realtime database라 어떤것을 쓸지 고민되네요

처음 만드실 때는 익숙하신 기술을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