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기획 · 전략 · PM

  • 해결 여부

    미해결

첨부파일 다운로드 제한

21.06.25 09:58 작성 조회수 169

2

안녕하세요 인프런님, 종종 질문으로 찾아뵙고 있는 열공러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는 첨부파일 다운로드 제한이 지라&컨플에서 가능한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상황: 외부 업체와 협업 중인 프로젝트/스페이스에서 첨부파일 다운로드는 제한 시키고 싶은 것.
  1. 해당 스페이스에서 첨부파일을 admin도 다운로드 하지 못하여도 상관 없습니다.
  2. 만약 특정 그룹에게 다운로드 권한을 줄 수 있다면 그것도 좋습니다. (해당 스페이스에 들어 올 수 있는데, 다운로드 권한을 제한 시키는게 ironical 하긴 합니다만...)   

기본적인 구글링 결과 ;
  Server 가능, Cloud 불가능 (저는 Cloud 입니다) 이었습니다. Cloud에서는 vmd 파일을 수정할 수 없고, 예전에 있던 pagelayout 혹은 style macro 기능이 없어진 거 같습니니다. 

방법을 더는 찾을 수가 없어서 여쭤봅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confluence 접근 권한 설정은 제 블로그 글을 참고하세요.( 링크 보기)

1

안녕하세요. 열심히 공부하고 계시네요 ^^

제가 알기로는 server/cloud 둘 다 첨부파일 다운로드 제한을 둘 수는 없습니다.

(첨부파일 권한은 추가/삭제만 있습니다.)

아마 server 버전에서 velocity 템플릿을 수정해서 권한없을 경우 다운로드 링크를 

표시 안할수는 있겠지만 첨부파일id 를 알고 url 로 바로 접근하는 건 제한하기 어려울 것 같습니다.

보안때문에 외부업체에서 다운로드를 막고 싶으신것 같은데 중요한 첨부가 있는 페이지들마다 외부업체가 접근할 수 없도록 하면  원하는 결과를 얻지 않을까 싶습니다.

위와 같이 page별 접근제한 방법은 페이지마다 개별 권한 설정을 해야 해서 불편하고 실수할 여지가 있습니다.

아예 외부업체가 접근할 수 없는 스페이스를 만들고 기밀정보 페이지를 그 스페이스로 이동하는 게 더 좋을듯 합니다.

그럼 잘 사용하시고 추가 질문 있으면 올려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