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기획 · 전략 · PM

  • 해결 여부

    미해결

편집권한 없은 Epic의 하위에 Task 생성(Epic Link) 방법.

23.09.18 21:30 작성 조회수 488

1

  1. 팀장이 메인업무 "Epic A" 생성 후,

  2. 팀원별로 자신의 업무를 관련 메인업무 "Epic A" 하위에 "Story B" / "Task C"로 생성하고자 합니다.

해당 프로젝트의 권한에서 "이슈편집 = 팀장, 보고자"로 설정되어

-- "Epic A" 생성 : 팀장. 이슈편집 권한 : 팀장
-- "Story B"/"Task C" 생성: 팀원1, 이슈편집 권한 : 팀장, 팀원1

와 같습니다.

 

이때, 팀원1이 "Epic A" 하위에 "Story B"를 생성했으나, "Epic A"와 Link 되지 못합니다.

하나의 큰 메인업무를 Epic으로 생성하고, 팀원별로 자신의 업무를 그 하위 이슈 (Epic Link)하고

싶은데, 방법이 없을까요?

 

모두에게 "이슈편집" 권한을 주면 해결이 되지만, 클릭시 편집모드로 변경.... 다른 사람의 이슈 잘못 수정 등의 사유로 .. 그 방법은 피하고자 합니다.

 

Epic을 카테고리 분류 처럼 사용하려다 보니, 위와 같은 문제가 생겼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열린기술공방입니다. 문의주신 내용에 대해 강사님께 확인 후 답변 전달 드립니다.


먼저, 질문하신 내용에 대해서 확인하고자 하는데요, 

수강자님께서 문의하신바와 같이 설정을(이슈 타입별로 권한을 다르게 설정) 하셨을까요?

여쭤보는 이유는 Jira에서 이슈생성, 편집 등, 관련 권한 설정(Permissions)은 프로젝트 단위별로 설정을 할 수 있고 

이슈 타입별(Epic, Story, Task 등)로 권한 설정을 할 수 없는데요.
혹시 실제 설정이 아닌 요구사항에 따라 설정을 가정하시고 여쭤보신게 맞다면 설정을 위한 가정이 잘못되었다.라고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렸던 데로 Jira에서 이슈생성, 편집, 삭제 등 권한 설정(Permissions)을 하려면 프로젝트 단위로 적용할 수 있고, 이때 사용자를 구분해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만

이슈타입별로 이슈생성, 편집, 삭제 권한 설정은 사용자 별로 다르게 설정할 수는 없습니다.

감사합니다.


관련하여 추가 문의사항 있으시면 말씀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

srkang님의 프로필

srkang

질문자

2023.09.21

소속그룹은 아래와 같으며,

-팀장 : administrator

-팀원 : 개발자 그룹


프로젝트별 부여 권한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이슈편집 : administrator, 보고자

- 이슈생성/전환 : administrator, 개발자 그룹

 

이슈 생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Epic : 팀장

-Story/Task: 팀장/팀원

 

Epic은 "팀장/administrator"가 생성하였고,

하위의 Task/Story는 팀장/팀원이 필요에따라 생성하나, 분류에 해당하는 Epic Link 하도록 했습니다. (칸반보드의 스웜레인의 기준을 Epic 으로 설정하기 위함)

 

administrator인 팀장은 관계없으나, Epic을 직접 생성하지 않은 팀원의 경우, "이슈편집" 권한이 없으니, 팀장이 생성한 Epic을 상위로(Link)설정해도 권한이 없어, 설정이 되지 않습니다.

image

 

안녕하세요 열린기술공방입니다. 문의주신 내용에 대해 강사님께 확인 후 답변 전달 드립니다.


설정하신 내용 참조해서 답변을 드립니다.

먼저 해당 프로젝트에 이슈편집권한은 "administrator, 보고자"로 설정하고, 이슈 생성/전환 권한은 "Administrator, 개발자 그룹"으로 설정한 상태에서

팀장이 Epic유형으로 이슈를 생성하고 Story/Task유형으로 팀장/팀원이 생성한 상태로 이해했습니다.

먼저, 다른 추가적인 설정없이 위와 같이 설정을 한 상태가 맞다면, 팀원이 생성한 Story나 Task에서 "Epic링크 필드"를 통해 팀장이 생성한 Epic이슈가 보이는 것이 정상입니다.

이 부분을 먼저 검증해보시려면 Epic이슈가 검색이 되는지 여부를 확인해보셔야 할 것 같습니다. 

다시 설명드리면 Story나 Task를 생성한 팀원 계정으로 Jira에 로그인을 한 상태에서 이슈 검색 화면으로 가셔서 팀장이 생성한 Epic이슈 검색이 되는지 여부부터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일 Epic링크를 걸고자 하는 해당 Epic이슈가 검색되지 않는다면 다른 추가적인 설정(Issue Security설정 등)으로 인해 발생된 문제로 추측할 수 있습니다.

수강자 분이 사용하시는 Jira에 대한 전체 설정을 확인하지 못한 상태에서 지면상의 수강자분의 문의만으로 추측을 통한 답변을 드리는 부분에 한계가 있음을 양해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