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기획 · 전략 · PM

  • 해결 여부

    미해결

참조자 팀 단위 지정 기능 문의

21.03.18 20:42 작성 조회수 468

1

안녕하세요 

이슈 등록시 참조자(관찰자) 추가 관련하여 아래와 같이 답변을 주셨는데요 주신 내용중에 workflow addon 필드는 차세대에서도 사용 가능 할까요? 외부라고 하신 부분이라면 추가 앱이나 기능을 연동 해야 하는 부분일가요? 

위의 기능을 사용 하면 팀 단위로 알림을 수신 할 수 있게 될까요? 

notification scheme 설정 방법도 궁금합니다 

확인 부탁드립니다.

----------------------------------------------------

관찰자 필드면 그룹단위로 지정할수 없고 사용자별로 지정해야 합니다.

별도로 참조자라는 커스텀 필드를 만드신거라면 외부 workflow addon 등을 통해야 가능할듯 합니다.

이슈 등록시마다 알림을 받아야 하는 이들이 동일하다면 notification scheme 을 설정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답변 3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답변 달려고 예전 질문 확인하다가 지금 봤는데 후속 질문도 하셨는데 제가 몰라서 추가 답변 못 드려서 죄송합니다. 

인프런은 질문 란에 새 글이 올라와도 통지가 안 오는 걸 모르고 있어서 추가 질문을 하신 줄 몰랐었네요.

1

제 블로그에 설정 방법을 정리해 놓았으니 참고하시고 진행하시다가 어려운 점 있으시면 추가 질문 올려주세요.

https://www.lesstif.com/jira/jira-notification-scheme-106856738.html

0

안녕하세요. 

제가 이해하기로는 내부 업무 규정상 이슈 등록시에 관련된 분들께 통지가 가야 하는듯 싶습니다.

다른 workflow 가 있으실 경우 JIRA 기본 기능으로 안 되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외부 addon 을 말씀드렸고 marketplace 에서 추가 앱을 설치해야 합니다.

만약 이슈 생명 주기별(생성, 상태 변경, 댓글 추가, 삭제등)로 이메일 통지만 가도 된다면 addon 을 설치하지 않고 notification scheme 설정으로도 요구 사항을 충족하실수 있을듯 합니다.

설정 방법에 대해서 제 블로그에 정리한 후에 댓글로 알려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