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링관련문의

21.01.15 22:55 작성 조회수 185

1

안녕하세요! 저번 질문 답변은 감사합니다!
제가 편집, 그래픽 디자이너로 6년차인데 UI디자이너로 새로 이직을 하고싶어 강의를 신청하게됐습니다.

회사를 다니면서 혼자 독학으로 포폴을 준비하려고하다보니 어려움이 많아서 멘토링 신청을 하고싶은데 이건 제가 UI작업물이 완료 되고나서 컨펌을 받는게 나을까요? 아님 강의 완료후 처음부터 신청하는 하는게 나을까요?
아무래도 비용적인 부분도 무시하지못해서 어떻게 진행하면 효율적일지 궁금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lee lee님 문의주셔서 감사합니다.

포폴을 준비하고 계시군요! 먼저 화이팅입니다 :)

문의 주신 부분에 대해 답변드려요. lee lee님의 케이스 같은 경우에는 아직 포폴이 완료되지 않았더라도 멘토링을 먼저 받아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저는 포폴과 관련해 멘토링을 할 때에 꼭 알아야 할 것들, 예를 들면 면접관의 관점과 같은 것들을 알려드리고 있어요. 그래서 이를 고려해 지원자의 입장에서 어떻게 준비하는 것이 좋은지 말씀을 드리는데요. 이것들은 최대한 빠르게 아는게 더 효과적이라고 말씀드립니다. 포폴이 완료된 후 알게 되면 그만큼 피드백을 들으신 후에 다시 돌아와서 수정해야 할 양이 훨씬 많아지기 때문입니다. 먼저 지름길 또는 빠른 길을 알고 앞을 나아간다면 시행착오를 줄이고 훨씬 더 빠르게 갈 수 있는 것과 같은 원리입니다.

다시 정리하자면, lee lee님께서 제가 제공하는 멘토링을 200%, 그 이상 활용하는 방법은 제가 알고 있는 노하우들과 제가 겪은 시행착오를 들어보신 후 시간을 절약하면서도 목표를 더 잘 달성하는 것이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이런 노하우는 포폴이 다 완료되는 시점보다는 초반에 듣는 것이 낫다라고 말씀을 드려요.

lee lee님께 몇가지 여쭤볼 것이 있어요. 그것을 토대로 제가 좀 더 잘 설명드릴 수 있는 부분이 있을 것 같습니다. 가능하시다면, 제가 운영중인 "디자인, 그리고 프로덕트" 오픈 채팅방을 통해 문의 부탁드려요^^

https://open.kakao.com/o/sSCcLHqc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