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게임 프로그래밍

  • 해결 여부

    미해결

Spine animation에서 Sprite Animation으로 변경가능여부

24.04.15 21:57 작성 조회수 77

0

안녕하세요. 루키스님 열심히 강의 따라가며 게임 개발에 매진하고 있습니다.

다름아니라 spine animation말고 sprite animation을 적용해보려고 하는데요.

 

creature.cs 스크립트에서

 

// Spine

SkeletonAnim.skeletonDataAsset = Managers.Resource.Load<SkeletonDataAsset>(CreatureData.SkeletonDataID);

 

이렇게 해서 json에서 데이터를 load하잖아요? spine-unity 라이브러리가 별도로 있는 것 같은데, sprite도 이에 상응하는 라이브러리?나 방법이 있을까요?ㅠㅠ sprite자원들이 있는데 이걸 갖고 본 게임 처럼 반영을 하고 싶은데 걸리는게 많네요 ㅠㅠ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4.17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답변을 드리기 앞서, 제공해주신 정보 내에서 Unity 게임 개발이나 Spine, Sprite 애니메이션에 관한 직접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Unity 게임 개발에 관련된 일반적인 지식을 바탕으로 답변을 드리겠습니다.

Unity에서 Sprite 애니메이션을 사용하는 것은 Spine 애니메이션으로 작업하는 것과는 다른 접근 방식을 요구합니다. Unity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Sprite Renderer 및 Animator 컴포넌트를 이용하여 sprite 애니메이션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Sprite 애니메이션을 위해서는 먼저, Unity 에디터 내에서 Animator Controller를 생성하고, 해당 Controller 내에 Animation Clip들을 생성하여 여러 Sprite를 프레임 별로 배치하여 애니메이션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각 Animation Clip은 Unity의 Animation window를 통해 직접 편집할 수 있으며, Animator 컴포넌트를 사용하는 GameObject에 대하여 모션을 적용합니다.

Sprite 애니메이션 구현 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Unity 에디터에서 Animator Controller를 생성합니다.
2. Animation window를 사용하여 새로운 Animation Clip을 만들고, 필요한 Sprite 이미지를 순서대로 배치하여 애니메이션을 구성합니다.
3. Animator 컴포넌트가 포함된 GameObject에 Animator Controller를 연결합니다.
4. 필요한 로직에 따라 C# 스크립트에서 Animator 컴포넌트의 state를 제어하여 애니메이션을 플레이합니다.

이 과정에서 Spine과 같이 별도로 고급 애니메이션 기능을 제공하는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지 않고, Unity의 기본 기능만을 사용하여도 다채로운 애니메이션 효과를 구현할 수 있습니다.

Sprite animation에 대한 직접적인 라이브러리 나 방법에 대한 정보는 제공해드린 정보에 포함되어 있지 않으니, Unity 공식 문서나 기타 개발 커뮤니티를 통해 추가적인 정보를 찾아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