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3D 공간에서 움직이는 캐릭터 3 에서 y좌표가 이상해요

24.04.15 20:51 작성 조회수 33

0


3D 공간에서 움직이는 캐릭터 3 강의에서

 

function checkIntersects() {

console.log(item.point)

}

 

위 코드에서 마우스를 화면상 위로 down & move 하면, y 좌표가 계속 증가하고, 아래쪽으로 하면 y좌표가 계속 감소하는데,

실제로는 y좌표는 0으로 고정되어야 하는것 아닌가요?

x좌표와 z좌표는 당연히 변경되는게 맞는데, y좌표가 왜 그런건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이상하게도 일률적으로 y좌표 같이 증가하거나 감소하는것도 아니고, 한번씩 튀는경우도 생기구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4.17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님의 질문에 대해서는 제공된 정보가 없어 질문의 내용에 직접적으로 답변드릴 수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하지만, Three.js 같은 3D 그래픽스 라이브러리에서 y좌표가 실제와 예상이 다르게 동작하는 문제는 여러 원인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Three.js에서 사용하는 좌표계는 실제 물리 세계와 차이가 있을 수 있고, 카메라나 뷰포트 설정, 오브젝트의 변환 로직 등에 의해 예상치 못한 결과가 나올 수 있습니다. 또한, 마우스 이벤트 처리와 관련하여 이벤트 좌표 변환 과정에 오류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문제 해결을 위해 다음 사항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 Three.js에서 사용하는 카메라 좌표계 및 월드 좌표계 이해
- 마우스 이벤트가 발생할 때 적용되는 좌표 변환 로직 검토
- 카메라나 마우스 이벤트 처리 로직에서 y좌표가 변하지 않도록 하는 조건이 올바르게 적용되었는지 확인

본인이 작성한 코드와 Three.js의 관련 문서, 그리고 관련 커뮤니티나 Q&A에서 비슷한 문제를 경험한 다른 개발자들의 해결 방법을 찾아보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답변을 찾지 못하셨나요? 그럼 직접 문의해보세요. 최대한 빠르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