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jar에서 war로 변경시 발생하는 문제ㅠㅠㅠㅠ

24.04.12 21:00 작성 조회수 83

0

학습하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 더 좋은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질문전에 다음을 꼭 확인해주세요.

1. 강의 내용과 관련된 질문을 남겨주세요.
2. 인프런의 질문 게시판과 자주 하는 질문(링크)을 먼저 확인해주세요.
(자주 하는 질문 링크: https://bit.ly/3fX6ygx)
3. 질문 잘하기 메뉴얼(링크)을 먼저 읽어주세요.
(질문 잘하기 메뉴얼 링크: https://bit.ly/2UfeqCG)

질문 시에는 위 내용은 삭제하고 다음 내용을 남겨주세요.
=========================================
[질문 템플릿]
1. 강의 내용과 관련된 질문인가요? (예/아니오)
2. 인프런의 질문 게시판과 자주 하는 질문에 없는 내용인가요? (예/아니오)
3. 질문 잘하기 메뉴얼을 읽어보셨나요? (예/아니오)

[질문 내용]
안녕하세요!! 선생님 ㅜㅜ 바쁘실텐데 jar 파일을 war로 변경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겼어요 ㅜㅜ
이렇게 설정하고
Webapplication 파일을 이렇게 설정하고 터미널에서
./gradlew bootwar

이렇게 해줬는데
빌드가 안되고

* What went wrong:

Could not initialize class org.codehaus.groovy.reflection.ReflectionCache

> Exception java.lang.NoClassDefFoundError: Could not initialize class org.codehaus.groovy.vmplugin.v7.Java7 [in thread "Daemon worker"]

* Try:

Run with --stacktrace option to get the stack trace. Run with --info or --debug option to get more log output. Run with --scan to get full insights.

* Get more help at https://help.gradle.org

BUILD FAILED in 2s

이런 에러가 떠요 ㅜㅜㅜㅜㅜㅜㅜ 뭐가 문제일까요 ㅜㅜ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David님의 프로필

David

2024.04.13

안녕하세요. JunSuPark님, 공식 서포터즈 David입니다.

도움을 드리고 싶지만 질문 내용만으로는 답변을 드리기 어렵습니다.

실제 동작하는 전체 프로젝트를 압축해서 구글 드라이브로 공유해서 링크를 남겨주세요.

구글 드라이브 업로드 방법은 다음을 참고해주세요.

https://bit.ly/3fX6ygx


주의: 업로드시 링크에 있는 권한 문제 꼭 확인해주세요


추가로 다음 내용도 코멘트 부탁드립니다.

1. 문제 영역을 실행할 수 있는 방법

2. 문제가 어떻게 나타나는지에 대한 상세한 설명


링크: 공식 서포터즈

링크: 자주하는 질문

감사합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4.12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JunSuPark님의 질문에 대해서 유사한 문제를 해결한 기존 답변을 찾았습니다.

JunSuPark님이 경험하고 계신 문제는 jar에서 war로 프로젝트 패키징 방식을 변경하는 과정에서 생긴 문제로 보입니다. 특히 Gradle 빌드 과정에서 Could not initialize class와 같은 NoClassDefFoundError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이는 gradle이나 Groovy 관련한 의존성 문제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참고 자료

다음의 질문과 답변은 jar에서 war로 변경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겼을 때의 일반적인 해결책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특히, Gradle 설정에 초점을 맞추고 있으며, war 파일의 생성과 관련된 상세 설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JunSuPark님의 경우에는 해당 문제가 org.codehaus.groovy 관련된 의존성 문제로 보이기 때문에 Gradle 버전과 Groovy 관련 의존성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사용하고 있는 Gradle 버전이 최신인지와 프로젝트에 설정된 Groovy와 호환되는지 확인해 보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에러 메시지에서 제안하는대로 --stacktrace, --info, --debug 옵션을 사용해서 더 상세한 로그를 확인해보고, 해당 로그를 분석하여 문제를 해결해 보십시오. 추가적으로 Gradle 설정이나 의존성 관리에 변경이 필요할 수 있으니, 해당 부분도 신중하게 검토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