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게임 프로그래밍

  • 해결 여부

    미해결

PICO 4 조이스틱 응답 없는데 이거 어쩌져~~~

24.03.28 18:32 작성 조회수 61

0

기본 이동 부분을 다 따라하고 테스트 해봤는데 조이스틱을 움직여도 캐릭터가 이동하지 않습니다.

키보드 W를 눌렀을 때는 정상적으로 이동을 합니다.

컨트롤러를 움직이면 캐릭터의 손도 같이 움직이는데
조이스틱을 움직였을 때는 아무 반응이 없네요.

아... 기기를 잘못 선택을 했나.... 속을 많이 썩일거 같아요 ㅠㅠ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28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미녀와곰탱님의 PICO 4 조이스틱의 응답 문제에 관하여, 유사한 상황에 대한 지식공유자님의 답변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질문하신 내용과 직접적으로 일치하는 상황은 아니지만, VR 환경에서 조이스틱 이동 관련 문제를 겪는 유사 케이스에 대한 답변입니다.

강의 수강생이 언리얼 엔진 VR 강의와 관련해서, 오큘러스 컨트롤러의 버튼들을 인식하지 못하는 문제에 대해 질문한 내용이 있습니다. 이때 조이스틱 같은 입력 장치를 움직여도 캐릭터가 이동하지 않는 문제에 대해 언급되었는데, 이 문제는 조이스틱 입력 이벤트가 제대로 감지되지 않아 발생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해당 상황에서 지식공유자는 블루프린트 내에서 ‘ThumbStick’ 이벤트가 들어올 때 이를 디버깅해 볼 것을 제안했습니다.

“오큘러스 컨트롤러의 버튼들을 인식하지 못합니다”에 해당하는 답변에서 는 기본 VR 템플릿에서 정상 작동하는 경우, 프로젝트 설정 또는 입력 설정에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음을 추측할 수 있습니다. 조이스틱 입력을 확인하는 방법으로는 블루프린트 내에 ‘Breakpoint’를 설정하여 ThumbStick 이벤트가 정상적으로 감지되는지 디버깅해 볼 수 있습니다.

이와 유사하게 PICO 4의 조이스틱을 사용하여 캐릭터를 움직이고자 할 때 이벤트가 감지되지 않는다면, 프로젝트의 입력 설정을 검토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혹시 Unreal Engine의 기본 VR 콘텐츠 맵에서는 조이스틱 입력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그리고 사용하시는 버전의 언리얼 엔진에서 PICO 4 컨트롤러에 대한 지원 사항이 있는지 확인해 보시는 것도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

강의 첫시간부터 안되는데... 강의를 끝까지 따라할수가 없습니다.. 문제점의 해결 방안을 마련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보니까 저 문제가 하루 이틀도 아닌거 같은데.. 이대로 방치하셔서는 안될거 같은데요 강사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