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Cannot invoke "hello.core.member.Member.getGrade()" because "member" is null

24.03.27 12:56 작성 조회수 76

0

20번째 줄에서 오류가 발생합니다。

멤버는 잘 등록된것을 확인 했습니다。

discountPolicy에서 죽는것 같습니다。

 

관련 클래스입니다。

아래 getGrage()에서 오류가 발생 하는듯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OMG님의 프로필

OMG

2024.03.27

안녕하세요. jfk6725님, 공식 서포터즈 OMG입니다.

image해당 메시지를 보면 member를 조회하지 못하여 발생한 오류로 보입니다.

저장은 잘 된것을 확인하셨다고 하였으니image결국 회원을 id로 조회하는 부분에서 조회를 못한 것 같네요

findById() 메서드의 코드가 강의와 다른점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고 해결이 안될 경우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27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jfk6725님의 문제에 관해서, java.lang.NullPointerException: Cannot invoke "hello.core.member.Member.getGrade()" because "member" is null 오류는 discountPolicy에서 발생하는 것 같으며, 주로 Member 객체가 null일 때 나타나는 오류입니다. 이 문제는 discount 메서드를 호출할 때, 유효한 Member 객체가 전달되지 않아 발생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본 문제는 전달된 Member 객체가 제대로 초기화되지 않았거나, Member 객체를 조회하는 과정에서 문제가 생긴 경우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류 메시지에서와 같이 Member 객체의 getGrade() 메서드를 호출하는 과정에서 null을 참조하게 되어 이러한 오류가 발생합니다.

비슷한 문제에 대한 질문&답변 중 하나를 참고하여 문제를 해결해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는, Member 객체를 정상적으로 생성하고 해당 객체가 유효한지, createOrder 메서드 내에서 MemberService 또는 MemberRepository를 통해 Member 객체를 올바르게 조회하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