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반도체

  • 해결 여부

    해결됨

설치 후 오류로 인해 재설치

24.03.26 15:44 작성 조회수 102

1

=================

현업자인지라 업무때문에 답변이 늦을 수 있습니다. (길어도 만 3일 안에는 꼭 답변드리려고 노력중입니다 ㅠㅠ)

  1. 강의에서 다룬 내용들의 질문들을 부탁드립니다!! (설치과정, 강의내용을 듣고 이해가 안되었던 부분들, 강의의 오류 등등)

  2. 이런 질문은 부담스러워요.. (답변거부해도 양해 부탁드려요)

    1. 개인 과제, 강의에서 다루지 않은 내용들의 궁금증 해소, 영상과 다른 접근방법 후 디버깅 요청, 고민 상담 등..

  3. 글쓰기 에티튜드를 지켜주세요 (저 포함, 다른 수강생 분들이 함께보는 공간입니다.)

    1. 서로 예의를 지키며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어가요.

    2. 질문글을 보고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남겨주시면 답변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상세히 작성하면 더 좋아요! )

  4. 먼저 유사한 질문이 있었는지 검색해보세요.

  5. 잠깐! 인프런 서비스 운영 관련 문의는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

 

안녕하세요 맛비님.

설치 영상을 보면서 2022.2 버전 설치를 해봤습니다.

그런데 vivado를 실행하는 것까지는 되는데 새로운 블록도를 만들기 위해서 ip를 올리기만 하면 vivado가 멈추면서 어떤 것도 할 수 없는 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zynq 프로세서 ip를 올리니 vivado 화면이 멈춰서 작업 관리자에서 강제 종료 밖에 안되네요)

 

그래서 무슨 오류인지 몰라서 아예 다운 받았던 것들을 전부 지우고 새로 재설치를 해보고 싶습니다.

그런데 제가 리눅스를 사용해보는 것이 처음 인지라 삭제를 하려면 어떤 것을 삭제 해야 하는지, 우분투도 삭제 해야 하는 건지, mobaxterm도 삭제 해야 되는 건지 모르겠더라고요.

 

허접한 질문이지만 혹시 삭제 과정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ㅠ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

AI 인턴이 열심이 달았는데, 제가 답변을 달자면.

먼저 정상적으로 설치하셨지만 Tool 관련 문제는 저도 해결해드리기 어려울 것 같아요. PC 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고 제가 Xilinx 직원이 아니기 때문에... 양해를 부탁 드립니다 ㅠ

이 부분은 Xilinx 커뮤니티를 통해서 해결해보시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https://support.xilinx.com/s/topiccatalog?language=en_US

그리고 현재 제 강의의 FPGA 는 Windows 에서 다루고 있어요. (리눅스에 이슈가 워낙많아서.. 대응이 어려워서 그렇고요)

Simulator 는 linux 환경이 좋아서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현업가시면 linux 환경이 정말정말...정말 도움이 되실꺼에요. 불편하시더라도 포기하지 않고 쓰시면 금방 익숙해 지실꺼에요.

"리눅스 기본 명령어" 를 구글에 검색하시어 이것저것 해보는 것도 익숙해지는 것에 도움이 되실꺼에요.

참고 부탁드릴께요.

============

재설치를 하신다고 하시면, WSL 에 설치된 Vivado tool 만 지웠다가 설치하시면 될 것 같은데요.

Tool 설치 하신 폴더를 바로 지우시면 되겠습니다. 이후 설치 과정은 다시 영상을 보고 따라하시면 될 것 같아요.

rm -rf Xilinx

위 명령어는 Xilinx 폴더를 삭제하는 겁니다.

 

즐공하세요 🙂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28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맛비님의 질문에 답변드립니다.

문의하신 내용은 강의 내용 또는 강의에서 다룬 툴 사용에 관련된 기술적인 질문이므로 강사님 또는 해당 강의의 Q&A 섹션을 통해 직접 문의하시는 것이 가장 정확한 답변을 얻을 수 있는 방법일 것입니다.

Linux 환경에서 프로그램을 삭제하려면 터미널을 통해 제거 명령어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먼저, 설치된 프로그램의 정확한 패키지 명을 알아야 합니다. 이를 확인하기 위해선, 터미널에 다음과 같은 명령어를 입력해 볼 수 있습니다.

dpkg --list

이 명령어는 시스템에 설치된 패키지 목록을 보여줍니다. 해당 목록에서 삭제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의 정확한 패키지 명을 찾아낸 후, 다음 명령어를 사용하여 삭제할 수 있습니다.

sudo apt-get remove 패키지명

또는

sudo apt-get purge 패키지명

remove 명령어는 프로그램을 시스템에서 삭제하지만, 구성 파일은 남겨둡니다. purge 명령어는 프로그램과 관련된 구성 파일까지 모두 삭제합니다.

우분투(OS)나 MobaXterm과 같은 터미널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것이 아니라 vivado나 이와 관련된 프로그램만 삭제하고자 한다면 위 방법을 사용하여 필요 없는 프로그램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우분투를 포맷하거나 재설치하는 일 없이 프로그램만 제거 가능합니다.

제가 드린 답변이 맛비님의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추가적인 질문이 있다면 해당 강의의 Q&A 섹션을 이용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