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임베디드 · IoT

  • 해결 여부

    미해결

드론 프레임 모터 프로펠러 결정

24.03.25 16:26 작성 24.03.25 16:28 수정 조회수 115

0

S500 쿼드콥터 드론 PDB 에디션 Kit - 카본 랜딩기어 포함 - 프레임

[RTS] S2312-920KV Motor for F450/F550/S500/TBS500 Multicopter(CCW/HP/V3) - 모터(반시계)

[RTS] S2312-920KV Motor for F450/F550/S500/TBS500 Multicopter(CW/HP/V3) - 모터(시계)

[GT-Drone] EC-X3 ESC for Multicopters (30A/OPTO/COB/6S) - ESC

[TR] 9x4.5 자동 잠금 프로펠라 (DJI/Universal Type) - White - 프로펠러

원래 기존 강의에서 설명해주신 드론 크기보다 좀 더 크게 제작을 해보고 싶어서 이렇게 부품을 선정해봤는데 혹시 돌아가는데에 문제가 없을까요?

위에 올라와 있는 부품 외에는 강의에서 올려주신 부품들 그대로 사용할 예정입니다!

https://www.falconshop.co.kr/shop/goods/goods_view.php?goodsno=100003772#tle6

부품 사이트입니다!

보드는 구매 완료한 상황입니다.

그리고 혹시 부품들 사용이 안되면 드론 사이즈 키울 수 있는 사용 가능한 부품들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26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죄송하지만 제공된 정보에는 드론 개발이나 관련 부품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드론의 프레임, 모터, 프로펠러, ESC 등과 관련하여 권장 사항이나 호환성에 대해 구체적으로 답변 드릴 수 없음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드론 개발에 관한 정보는 해당 분야의 전문 웹사이트나 커뮤니티에서 더 많은 도움을 얻으실 수 있을 것입니다.

다만, 원하시는 프로젝트에 적합한 부품을 선정하거나 호환성을 확인할 때는 제조업체의 기술 지원 또는 해당 분야의 전문 커뮤니티 등을 이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도움이 될 수 있는 전문 기술 지원이나 커뮤니티를 활용해 보시길 권장드립니다.

감사합니다.

0

안녕하세요!

해당 샵에서 그렇게 키트로 판매하고 있다면 그대로 사용해도 무방할 듯 보입니다.

다만 강의와 하드웨어가 다르기 때문에 강의의 내용대로 구현해도 다르게 동작하거나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몇 가지 점검해야 할 것은,

  • 기체의 사이즈가 크고 무게가 더 많이 나가므로 배터리는 강의보다 좀 더 큰 용량의 것으로 사용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2~3000mAh 정도면 적당할 것 같습니다.

  • 그 외의 하드웨어는 (GPS, FS-i6/iA6B, Holybro radio telemetry) 그대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 ESC가 ONESHOT125를 지원하는지 확인해보세요. 그렇지 않다면 강의대로 구현했을 때 모터가 동작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kHz 이상의 PWM으로 구동되면 됩니다.

  • 하드웨어가 달라졌기 때문에 강의에서 설명하는 PID 게인이 달라집니다. PID 게인을 직접 구하셔야 하는데, 이때 매우 위험하므로 반드시 안전한 곳에서 사람과 5미터 이상 떨어진 곳에서 테스트하셔야 하며 안전대책을 세우신 후에 진행하셔야 합니다. 사고의 위험이 매우 높고 사고가 발생하면 큰 피해가 따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