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업무 자동화

  • 해결 여부

    미해결

pip 오류

24.03.15 13:38 작성 조회수 55

0

안녕하세요. rpa excel 강의를 처음 시작하였는데요.

pip를 올바른곳에 다운받았는데도 ‘pip’용어가 cmdlet,함수,스크립트 파일 또는 실행할 수 없는 프로그램으로 인식되지 않습니다. ,,, 로 다운받아지지 않습니다ㅜ

환경변수도 C:\Python312\ 로 설정했는데도 안되네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3.15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지혜님의 경우, pip가 제대로 인식되지 않는 오류에 대해 문의하셨습니다. 이러한 오류는 주로 파이썬 설치 과정에서 “Add Python to PATH” 옵션이 선택되지 않아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환경변수 설정에 문제가 있을 때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는 유사한 문제를 다루고 있는 인프런 내의 질문과 답변 링크들입니다:
- pip install beautifulsoup4를 terminal창에서 실행했는데요… - 여기서는 환경변수를 추가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 ‘pip’ 용어가 cmdlet, 함수, 스크립트 파일 또는 실행할 수 있는 프로그램 이름으로 인식되지 않습니다 - 이 질문에서도 파이썬을 다시 설치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있습니다.
- bash: pip: command not found 는 어떻게 해결 할 수 있나요? - 이 경우는 Mac 환경에서의 질문이지만, 윈도에서도 비슷한 방법으로 환경변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화면에 보이는 메시지를 기반으로 추측하건데, 파이썬 설치 시 C:\Python312\Scripts 폴더 또한 환경변수에 추가되어야 합니다. 여기에는 pip 실행 파일이 위치합니다.

만약 위 단계를 모두 수행했음에도 오류가 계속된다면, 터미널을 재시작하거나 컴퓨터를 재부팅하여 환경변수 변경사항을 적용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저는 질문자님의 이해를 돕고자 지식공유자님의 기존 답변을 참고하여 유사한 답변 링크를 추천해드리고 있습니다.
현재 베타 기능으로 답변이 만족스럽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추가적으로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이어서 질문해 주세요. 곧 지식공유자께서 답변해 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