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데이터 분석

  • 해결 여부

    미해결

IN[ ] 번호 질문

24.02.04 04:48 작성 24.02.04 06:59 수정 조회수 67

0

IN[ ] 번호가 이어지지않고 1234567123 되어서 자꾸 오류가 나는데 해결 방법 아는 분 없나요? 강사님처럼 미리 셀을 다수 개를 준비했을 때 오류가 나기 때문에 run 하면서 하나 씩 해나가면 오류가 발생하지 않아요, 하루 동안 애 먹다가 발견했습니다. 강사님은 대충 몇개 셀이 필요한지 알기 때문에 오류가 발생하지 않지만, 초보자는 123412 나올때 정의 되어 있지 않다고 리절트 됩니다. 저처럼 오류가 나는 분이 계실 까봐 지우지 않았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2.05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공감능력님, 문제 상황에 대해 말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Jupyter Notebook이나 다른 대화형 Python 환경에서 In[ ] 번호는 코드 셀이 실행된 순서를 나타냅니다. 번호가 불규칙하게 진행되면서 오류가 발생했다는 말씀이신데, 일반적으로 코드 셀의 순서는 코드 실행 순서에 따라 정해집니다.

셀을 미리 많이 만들어두었을 경우, 실행하는 순서에 따라 번호가 비연속적으로 표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오류의 원인은 셀 번호 자체보다는, 셀에 입력된 코드와 연관된 변수나 함수가 아직 정의되지 않았거나, 셀 실행 순서가 코드의 의존성과 일치하지 않기 때문일 가능성이 큽니다.

해결 방법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습니다:
1. 필요한 모든 변수와 함수가 셀에 이미 정의되었는지 확인하고, 정의되지 않았다면 정의된 셀을 먼저 실행하세요.
2. 일련의 코드가 종속적인 경우, 해당 셀을 올바른 순서대로 실행해야 합니다.
3. ‘Kernel’ 메뉴에서 ‘Restart & Run All’을 선택하여 모든 셀을 처음부터 순서대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들로 해결이 잘 되지 않는다면, 강의 페이지의 [수강 전 문의 게시판]을 통해 지식공유자님에게 직접 질문을 남겨 보세요. 비슷한 문제를 경험한 다른 수강생들과의 공유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원하는 답변을 찾지 못하셨나요?
그럼 인프런 사이트의 ‘문의하기’에서 직접 문의해주세요. 최대한 빠르게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수강 전 문의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