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해결됨

강의 내용은 아니지만 진도와 체득에서 질문이 있습니다..

24.01.30 04:16 작성 조회수 210

0

영한 선생님 강의를.. Http부터 시작해서 지금 실전 2편까지 쭉 로드맵대로 왔는데요.. 실전 2편부터는 지금까지 MVC와는 다르게 API개념이 익숙지 않다보니 머리가 많이 뒤죽박죽이고 과열(?) 된 상태입니다..

영한쌤이야 워낙 쉽게 설명해주시고 이해도 잘 되서 강의 들을 땐 좋지만 막상 누가 강의 후에 강의 내용을 기반으로 하되 강의 소스코드 보지말고 복붙하지 말고 새로운 코드를 짜봐! 하면 사실 자신 없다라는게 제 솔직한 심정인데.. 여기서 어떻게 방향을 잡아야 할지 모르겠네요..

 

시간이 걸리더라도 완강한 강의 중 부족한 부분을 다시 듣고 토이프로젝트 반복 후에 실전 2편과 나머지 querydsl이나 data jpa를 들어가는게 나을지 아니면 일단 쭉 로드맵 끝낸 후에 복습으로 들어가는게 나을지 고민이 됩니다.

물론 시간 충분한 학부생이면 모르겠지만 취준생 입장이라 고민이 더더욱 크네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OMG님의 프로필

OMG

2024.01.30

안녕하세요. asoostale님, 공식 서포터즈 OMG입니다.

저라면 일단 쭉 로드맵을 수강하여 영한님이 다루는 스프링과 JPA에 대한 내용을 전체적으로 머리에 입력해놓고, 이해한 내용과 이해하지 못한 내용을 분리한 다음 부족한 부분을 채워넣는 방식으로 먼저 진행할 것 같습니다.

수강생분들과 취준생분들을 위한 영한님의 다음 두 영상도 참고하여 결정하시면 될 것 같아요 😀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