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face-recognition 모듈 설치 오류

24.01.27 20:16 작성 24.01.27 20:48 수정 조회수 89

0

pip를 통해서 face-recognition 모듈을 설치하려는데 아래 사진과 같은 오류가 계속 발생합니다.

pip 버전은 제일 최신 버전

파이썬 버전은 3.11.4

 

인터넷 보니 CMake를 설치하래서 일단 CMake 버전은 3.28.1입니다

 

아 dlib도 pip말고 직접 설치하래서 했더니 밑에 빨간 글자를 제외하고 위에

'subprocess.CalledProcessError' 부분과 똑같은 오류가 발생하더군요 이걸로 계속 고통받다 마지막으로 질문해봅니다 ㅠ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1.28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dh050911님, 파이썬 face-recognition 모듈 설치 중 발생하는 오류와 관련하여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문제의 핵심은 ‘dlib’ 라이브러리의 빌드 실패로 인해 face-recognition 모듈이 설치되지 않는 점입니다. ‘dlib’는 컴파일 과정이 필요한 C++ 기반의 라이브러리이기 때문에 C++ 컴파일러와 관련된 도구들이 올바르게 설치 및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먼저, 오류 메시지에서 언급된 CMake는 설치되어 있다고 하셨으니, 추가적으로 다음 사항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Visual Studio Build Tools가 설치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dlib’ 및 기타 C++ 라이브러리를 컴파일하는 데 필요한 컴파일러와 빌드 도구를 포함하고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Python이 3.11.4로 매우 최신 버전인데, ‘dlib’가 아직 이 버전과 완벽하게 호환되지 않을 가능성을 고려해 보셔야 합니다. 가능하다면 파이썬의 하위 버전(예: 3.8, 3.9)을 사용하여 시도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3. ‘dlib’ 설치 시 직접 빌드하는 대신, 미리 컴파일된 바이너리가 포함된 휠 파일을 사용해 설치를 시도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파일은 ‘dlib’의 공식 릴리스에서 찾을 수 없을 경우 커뮤니티가 제공하는 빌드를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4. 경로에 있는 특수 문자나 공백 등이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니 경로를 확인해 보세요.

마지막으로, 오류 해결에 어려움이 있다면 인프런의 FAQ 페이지 혹은 우측 하단의 ‘문의하기’ 버튼을 통해 직접 문의하여 추가적인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설치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