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딥러닝 · 머신러닝

  • 해결 여부

    미해결

피마 인디언 당뇨병 예측

24.01.05 21:39 작성 조회수 127

0

# 0값을 검사할 피처명 리스트 객체 설정

zero_features = ['Glucose', 'BloodPressure','SkinThickness','Insulin','BMI']

# 전체 데이터 건수

total_count = diabetes_data['Glucose'].count()

# 피처별로 반복 하면서 데이터 값이 0 인 데이터 건수 추출하고, 퍼센트 계산

for feature in zero_features:

zero_count = len(diabetes_data.loc[diabetes_data['feature'] == 0])

print('{0} 0 건수는 {1}, 퍼센트는 {2:.2f} %'.format(feature, zero_count, 100*zero_count/total_count))

에서 교안대로 하는 대신에 zero_count = len(diabetes_data.loc[diabetes_data['feature'] == 0])로 하면 에러가 뜨는 것일까요 ? feature를 찾을 수 없다고 뜨는 것 같습니다..ㅠㅠ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십니까

일부분만 봐서는 뭐가 문제인지 잘 모르겠습니다

전체 소스코드를 여기에 올려주시고 에러 메시지도 함께 올려주십시요

 

감사합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1.05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수강생님의 질문과 유사한 내용의 질문에 대해 강사님께서 답변해주신 사례가 있습니다. 피마 인디언 당뇨병 예측에서 0값을 평균값으로 대체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과 이에 대한 해결 방법에 대한 설명이 담겨 있으니, 해당 내용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질문자님은 코드에 작은 오류가 있어 해당 컬럼을 찾을 수 없다는 에러가 발생한 것 같습니다. 강의 내용을 참고하여 코드를 올바르게 수정하시면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에서 강사님의 답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각 링크의 답변에서 필요한 정보를 찾아보시고, 이를 바탕으로 코드 수정을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