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알고리즘 · 자료구조

  • 해결 여부

    미해결

조건문 관련 질문

23.12.14 00:00 작성 조회수 105

0

선생님 조건문에서 i+=i 는 써야 하는 위치가 정해져 있는 건가요?왠지 쓰는 위치가 애매하게 느껴집니다..print 다음으로 마지막에 쓰면 되는 건가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12.16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hjy648012님, 조건문과 관련해서 ‘i+=i’의 사용 위치가 궁금하신 걸로 보이시네요. 일반적으로 ‘i+=i’ 같은 할당 연산은 반복문 내부에서 반복될 특정 조건을 충족하기 위한 연산으로 사용됩니다. 따라서, 그 위치는 코드의 로직이 요구하는 곳으로 정해지게 됩니다. 보통 경우에는 반복문의 끝에서 인덱스 값이나 반복 횟수를 증가시키는 용도로 많이 쓰이죠. 만일 ‘print’ 함수 다음에 ‘i+=i’를 배치하라는 말씀이 반복문 내부에서 print 후 변수 값을 갱신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라면, 그 위치가 올바른 것이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정확한 위치는 hjy648012님이 구현하고자 하는 알고리즘의 로직에 따라 달라집니다. 만약 강의 내용을 토대로 이해가 잘 되지 않는다면, 강의 페이지의 ‘수강 전 문의 게시판’이나 ‘수강평’ 등을 통해 지식공유자에게 직접 질문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강의에 관한 추가적인 질문이 있으시다면 인프런의 FAQ 페이지를 참조하시거나, 문의하기를 통해 지식공유자님이나 다른 학습자분들에게 도움을 요청하세요!
- 수강 전 문의하기 : 수강 전 문의 게시판
- 수강평 작성하기 : 수강평 작성 가이드

코딩 연습에 도움을 드리고자 답변드렸습니다. 프로그래밍 학습에 더욱 힘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