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반도체

  • 해결 여부

    미해결

FPGA 강의 관련 문의

23.12.04 16:58 작성 조회수 257

1

안녕하세요 맛비님

 

CNN 강좌를 다 수강하고 FPGA 보드에 npu 시뮬레이션하라는 업무를 받았습니다. (랩실 업무)

맛비님의 FPGA 보드는 Zynq z20 보드로 진행하는데 혹시 vcu118 보드나 zcu104 보드로 진행을 하면서 강의를 수강해도 상관없을까요??

 

Zynq UltraScale+ MPSoC ZCU104 Evaluation Kit

AMD Virtex UltraScale+ FPGA VCU118 Evaluation Kit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

갖고계신 zcu104 보드로 따라오실 수 있겠다는 생각은 드는데요.

아시다시피 경험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할 수 있다 여부는 잘 모르겠습니다.

FPGA 1~4 장은 유튜브에서 무료로 보실 수 있을꺼에요.

https://www.youtube.com/watch?v=MWbGtX8pI9k&list=PLm4EZB3VG6zkh8qNJecchEyIgrglanxQh

갖고계신 보드로 4장까지만 잘 따라오실 수 있다면, 수강 가능하다 말씀드리고 싶어요.

즐공하세요 :)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12.06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CNN 강좌를 수강하신 뒤에 FPGA 보드를 선택하고 계신 것으로 보이네요. 맛비님의 강의가 Zynq z20 보드를 사용하여 진행된다면, 강의 내용과 환경이 해당 보드에 최적화되어 설명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vcu118 보드나 zcu104 보드 역시 일반적인 FPGA 개발 환경에서 사용되므로 기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이식을 하는 데에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다만, 환경 설정이나 구체적인 보드의 스펙 및 자원 차이 등으로 인해 추가적인 자료조사와 학습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각각의 보드에 대한 가이드나 데이터시트를 참고하시면서 진행하신다면 더 원활한 작업이 가능할 것입니다.

강의에 대해 더 자세한 정보를 얻고 싶으시면, 인프런에 로그인하셔서 해당 강의의 “수강 전 문의 게시판”을 통해 직접 강사님께 질문을 남길 수 있습니다. 아래 URL을 참고해보세요.
수강 전 문의 게시판 안내

그래도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인프런 웹사이트 우측 하단의 ‘문의하기’를 통해 직접 문의해주시면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