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모빌리티

  • 해결 여부

    미해결

Aurix 시리즈의 MCMCAN에 대한 질문

23.11.23 23:11 작성 조회수 219

0

안녕하세요.

 

블로그에 MCMCAN에 대한 글(https://newbie-developer.tistory.com/331)을 보고 있던 도중에,

이전 강의 수강한 강사님임을 알아차리고 반가운 마음에 연관된 질문하나를 하려 합니다.

 

현재 Aurix MCMCAN을 구현하려는데, 인피니언에서 제공하는 예제인

루프백 테스트는 통과했습니다만,

Tx 핀에서 신호를 못 내보내는 것은 SW 문제일 가능성이 높은가요?

 

캔 트랜시버와 연결된 상태에서 TX 부분을 스코프 찍어봐도 데이터 나가는

펄스가 현재는 보이지 않습니다.

 

IfxCan_Can_sendMessage 의 함수 메세지를 보내도 보내지 못합니다.

혹시 가능성이 높아보이는 원인중 추측되는게 있으신지 문의드립니다.

아니면 참조할만한 사이트를 알려주시면 공부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임베디드 제품의 디버깅은 영향을 미치는 부분이 워낙많아서 단편적으로 답 드리기가 어렵습니다. 유저 매뉴얼을 꼼꼼히 읽고 t32 등의 디버거로 레지스터 셋팅이 제대로 됐는지 확인해봐야합니다.

간단하게 의심되는건 트랜시버의 동작모드가 혹시 normal 모드로 제대로 셋팅이 돼있는지 확인해볼 거 같습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11.25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현규님의 Aurix 시리즈의 MCMCAN 관련 질문에 답변드립니다.

루프백 테스트에는 성공하셨지만 실제 TX 핀에서 데이터 신호가 나가지 않는 경우 몇 가지 가능성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1. 펌웨어 설정 문제: CAN 모듈의 통신 관련 설정에서 문제가 있는지 다시 확인해보세요. Baud rate, Clock 설정 등이 올바른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2. 트랜시버 활성화 문제: 캔 트랜시버가 올바르게 활성화되지 않았을 가능성도 있습니다. 트랜시버의 Enable 핀이 적절히 제어되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3. 하드웨어 문제: CAN 물리 계층에 문제가 없는지, 송신 핀과 트랜시버 사이의 연결이 이상이 없는지 또는 트랜시버 자체에 이상이 있는지 점검이 필요합니다.

  4. IfxCan_Can_sendMessage 함수의 사용: 함수를 사용하는 방법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습니다. 함수를 호출할 때 필요한 파라미터들이 올바르게 설정되어 있는지 다시 한 번 확인해보세요.

  5. 소프트웨어 권한 문제: CAN 송신을 위한 소프트웨어의 권한 설정이 올바르게 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추가적으로 참조할 만한 정보를 원하시면 인피니언의 공식 포럼이나 관련된 기술 문서를 검토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때때로 이러한 문제는 특정 하드웨어 대상으로 더 자세한 사례 연구가 필요하기 때문에, Aurix 관련 커뮤니티나 개발자 포럼에 질문을 올려보는 것도 해결책을 찾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제가 알려드린 사항들에 대한 문의가 있으시면 인프런의 수강 전 문의 게시판을 통해서도 질문을 남겨보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문제 해결에 길이 빨리 열리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