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게임 프로그래밍

  • 해결 여부

    미해결

폰에서 실행이 안됩니다

23.10.21 14:41 작성 조회수 286

0

핸드폰에서 실행하려고 하면 ERROR: cmd.exe failed with args /c "C:\Users\admin\Documents\Unreal Projects\crazy\Intermediate\Android\armv7\gradle\rungradle.bat" :app:assembleDebug 라고 뜹니다 아무리 검색을 해봐도 해결이 안되어 3주라는 긴 시간을 소모한 끝에 이렇게 글 남깁니다

언리얼 버전은 4.27.2 이고 폰은 갤럭시S9+로 안드로이드버전은 10입니다

강의가 1년 전 영상이라 그런지 똑같이 따라해도 안되는 부분이 많네요 강의에서 나오는 CodeWorksForAndriod는 이제는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4.0 버전을 다운 받아서 시도했는데도 안되네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질문글을 보고 몇일동안 여러가지 시도를 해봤습니다.

언리얼 버전 4.27 에서는

SDK, NDK, JDK 의 버전 일치가 제대로 되지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언리얼 5.3에서는 패키징이 성공했지만, 갤럭시s9+에서 돌아가지않았습니다.

언리얼 4와 5를 설치한다면 언리얼4에서는 설정경로영향을 받아서, 더망가지게됩니다.

언리얼 레퍼런스에 올라온 안드로이드 패키징내용도 매우 부실하고, 잘맞지않는경우가 더많았습니다.

제생각에는 강의내용처럼 언리얼 4.20으로 패키징을 진행하는것이 맞겠습니다.

강의가 4년이상된 내용이다보니, 정책이 여러번바뀐 구글의 안드로이드 버전문제가 심각하여,
강의내용버전그대로 하는것을 추천드립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10.23

안녕하세요 Grabyergun 님,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핸드폰에서 언리얼 엔진 실행 시 발생하는 오류에 대해 고민 중이시군요. 안타깝게도 제가 직접적인 해결책을 제공해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몇 가지 가능한 원인과 해결 방법을 안내해 드릴 수 있습니다.

  1. 먼저, 오류 메시지에 나오는 파일 경로와 관련하여 해당 경로가 유효한지 확인해 보세요. 경로에 오타가 없고, 실제로 해당 위치에 필요한 파일들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2.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버전 업데이트 후 발생한 문제로 추정됩니다. 안드로이드 스튜디오의 버전을 최신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는 것을 고려해 보세요. 또한, 언리얼 엔진과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간의 호환성도 확인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언리얼 엔진과 관련된 설정이나 프로젝트 파일에 문제가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언리얼 엔진 프로젝트를 다시 빌드하고 설정들을 확인해 보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언리얼 엔진 포럼이나 개발자 커뮤니티에 해당 오류를 게시하여 도움을 요청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다른 사용자들이 유사한 문제를 경험하고 해결한 사례를 공유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구체적인 상황과 오류 메시지, 발생 조건 등을 조금 더 자세히 알아야 합니다. 언리얼 엔진 개발자들에게 문제를 보고하는 것도 고려해 보세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수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