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한 씬에 여러 스테이지 표현

23.10.20 19:24 작성 23.10.20 19:25 수정 조회수 382

0

안녕하세요 유니티 독학을 한 후 제대로된 개발을 처음 해보는 사람입니다ㅠㅠ

 

다름이 아니라, 총 20스테이지에 각 스테이지마다 15개의 부가 스테이지를 만들고 싶은데요,, 스테이지마다 씬을 다르게 하려다보니 씬 갯수가 300개가 나올 것 같아서 질문 드립니다.

각 스테이지마다 배경 이미지가 변경이 되어 한 스테이지에 나오는 15개의 부가 스테이지는 뒷 배경 변경이 없이 오브젝트만 변경이 될 것 같은데요 이럴 경우에 한 씬에 15개의 부가스테이지를 다 몰아서 표현할 수 있을까요? 배경만 같고, 부가 스테이지마다 클리어 조건은 다릅니다ㅠㅠ

만약 가능하다면 혹시 어떻게 표현을 할 수 있을지 방법까지 여쭤봐도 될까요?ㅠㅠ 유니티 책 두권으로 독학을 했는데, 두 권 다 기초 책이라 새로운 씬을 만드는 방법만 알려주네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10.21

안녕하세요, 민영 님. 유니티 독학을 하시면서 개발을 시작한 거군요! 힘들 수 있지만 열심히 하시면 분명 성장하실 수 있을 거예요.

여러 스테이지를 한 씬에서 표현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배경 이미지만 변경되고 부가 스테이지의 오브젝트만 변경된다면, 한 씬에 15개의 부가 스테이지를 포함시킬 수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스크립트를 활용하는 것입니다. 스크립트를 작성하여 각 스테이지의 정보를 저장하고, 부가 스테이지의 오브젝트 위치 등을 동적으로 변경하는 방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은 프리팹 기능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각 스테이지의 프리팹을 만들고, 필요할 때 해당 프리팹을 인스턴스화하여 활성화시키는 방식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방법은 타일맵 기능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타일맵을 사용하면 각 스테이지의 배경 이미지와 오브젝트를 타일 단위로 배치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각 방법마다 장단점이 있으니, 프로젝트의 특성과 요구사항에 맞게 선택하시면 됩니다. 추가적인 도움이 필요하다면 더 자세한 내용을 알려주시면 더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화이팅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