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Autowired와 @Transactional으로 EntityManager주입 받기

23.09.07 18:21 작성 23.09.07 20:07 수정 조회수 352

1

@Autowired로 EntityManager를 주입받을때 여러 쓰레드가 동시에 접근하면 동시성 문제가 발생합니다.

하지만 @Transactional을 추가해준다면

//1
@Repository
@RequiredArgsConstructor
@Transactional
public class AutowiredRepository {
    private final EntityManager em;
}
//2
@Repository
public class PersistenceContextRepository {
    @PersistenceContext
    private EntityManager em;
}

@PersistenceContext 처럼 Transaction에 의해 쓰레드간 동시성 문제를 해결해준다고 생각하는데 맞게 생각한건지 궁금합니다.

두가지 방법 다 EntityManager를 호출 할때마다 Proxy를 통해 EntityManager를 생성하여 Thread-Safe를 보장해준다라고 볼수 있는 건가요??

 

답변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9.09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Autowired 어노테이션은 스프링 프레임워크의 의존성 주입을 위해 사용되는 어노테이션입니다. @Transactional 어노테이션은 트랜잭션 동작을 지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첫 번째 방법에서 @Transactional 어노테이션은 EntityManager를 사용하는 메서드가 트랜잭션 범위 내에서 실행되도록 합니다. 이를 통해 같은 EntityManager 인스턴스가 여러 쓰레드에서 사용되는 동시성 문제를 방지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방법에서는 @PersistenceContext 어노테이션을 사용하여 EntityManager를 주입받습니다. 이 어노테이션은 EntityManager의 Thread-Safe한 Proxy를 생성하고, 각 쓰레드에 대해 새로운 EntityManager 인스턴스를 생성하여 사용합니다.

따라서, 두 가지 방법 모두 EntityManager를 호출할 때마다 Thread-Safe한 Proxy를 통해 EntityManager 인스턴스를 생성하여 쓰레드 간 동시성 문제를 해결하고 동작을 보장합니다.

하지만 주의해야 할 점은 @Transactional 어노테이션을 사용할 때 트랜잭션 범위를 정확하게 설정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트랜잭션 범위를 파악하지 못하면 원하지 않은 동작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해가 되셨는지요. 추가적인 질문이 있다면 언제든지 답변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