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오피스

  • 해결 여부

    미해결

INDEX, MATCH 함수

23.07.31 14:36 작성 조회수 704

0

[된다! 7일 실무 엑셀] 교재의 엑셀 강의들 중

VLOOKUP 함수를 뛰어넘는 INDEX, MATCH 함수 강의를 들으며 수업 자료로 실습을 해보고 있습니다.

나중에 하는 INDEX, MATCH 함수 적용 때 수업 자료로 해보니 영상에 나온 자료하고 수업 자료하고 상이한 점이 있어 이렇게 질문 드립니다.

적용이 계속 안되는데 뭘까요..

전혀 다른 식이여서 첨부드립니다.

어떻게 식을 해야 적용이 될까요?

https://www.inflearn.com/course/lecture?courseSlug=%EC%97%91%EC%85%80&unitId=16777&tab=community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8.01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INDEX, MATCH 함수를 적용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계시군요. 식이 영상에 나온 자료와 다르게 적용되지 않는다고 하셨는데, 첨부해주신 링크가 작동하지 않아서 구체적인 식을 파악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INDEX, MATCH 함수를 사용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INDEX 함수는 특정 범위에서 값을 찾아오는 함수입니다. 다음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INDEX(찾을범위, 행번호, 열번호)

  2. MATCH 함수는 찾는 값의 위치를 알려주는 함수입니다. 다음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MATCH(찾을값, 찾을범위, 매치타입)

  3. INDEX와 MATCH를 조합하여 원하는 값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INDEX(찾을범위, MATCH(찾을값, 찾을범위, 매치타입), 열번호)

하지만 영상과 다른 자료를 사용하셨다고 하셨으니, 자세한 식을 알려주시면 더 정확한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INDEX, MATCH 함수 강의에 관한 문의는 강의 개설자인 인프런에 문의해보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어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