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오피스

  • 해결 여부

    미해결

행 숨기기, 열 숨기기가 안됩니당..

24.04.12 13:49 작성 조회수 35

0

 

안녕하세요.

강의 잘 보고있습니다.

강의 중에 알려주신 행 숨기기 ctrl+9 , 열숨기기 ctrl+0 이 안되는데

확인해야하는 설정이 있을까요??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4.04.14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입니다.

sbllove64님, 문의하신 행 숨기기(ctrl+9)와 열 숨기기(ctrl+0) 단축키가 작동하지 않는 문제와 관련하여 여러 원인이 있을 수 있어요. 다음을 확인해 보시면 도움이 될 것 같아요.

  1. 키보드 레이아웃: 혹시 키보드 레이아웃이 변경되어 있거나 특수 키가 다른 기능으로 할당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2. 엑셀 버전 및 설정: 사용하시는 엑셀의 버전이 단축키 지원 여부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엑셀의 옵션에서 단축키 설정이 변경되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3. 운영체제의 단축키: 때로는 운영체제 또는 다른 애플리케이션에서 해당 단축키를 사용하고 있어 엑셀에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른 단축키와의 충돌 여부를 확인해 보세요.

  4. 키보드 오류: 키보드 일부 키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른 프로그램에서 해당 키들이 올바르게 작동하는지 확인해 보세요.

  5. 엑셀 문제 해결 옵션: 엑셀의 [파일] > [옵션] > [고급]에서 ‘단축키 사용’ 같은 옵션이 있는지 확인하고, 설정이 올바르게 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만약 위 방법으로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엑셀 지원 포럼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추가적인 도움을 받아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시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 계속해서 좋은 학습 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