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수학

  • 해결 여부

    해결됨

3.1 example3 질문

23.07.29 11:10 작성 조회수 243

0

안녕하세요,

example3 관련 질문 드립니다.

cofactor 전개 과정에서 matrix에 scailing을 할 수 있는건가요?

풀이하시면서 3*3 matrix의 세 번째 행 ( 0 -2 0 )으로 cofactor 전개하실 때 -2니까 -를 곱해준다고 하셨는데, 이렇게 임의로 어떤 수를 곱할 수 있는지 질문드립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단순히 -2 곱하기 -1의 과정을 생략한 겁니다.

영지님의 프로필

영지

질문자

2023.08.08

크핫 제가 cofactor 전개를 제대로 모르고 질문했습니다. 이제 이해됐습니다 감사합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7.31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cofactor 전개 과정에서 matrix에 scaling을 할 수 있는지에 대해 질문하셨네요.
전개 과정에서 특정 행(혹은 열)을 선택하고 해당 행(혹은 열)의 element들을 사용해 cofactor를 계산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때 임의의 scaling을 적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는 각 element에 임의의 scaling factor를 곱하는 것이지요.

예를 들어, 세 번째 행에 -2를 곱해주는 부분에서 -2는 임의의 scaling factor일 뿐입니다. 따라서 해당 행의 element들에 -2를 곱해주어 변환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이렇게 변환한 행의 element들을 사용하여 cofactor를 계산합니다.

이렇게 임의의 scaling을 적용하면 결과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지는 cofactor 전개 과정에서 다시 확인하시면 될 것 같아요.

추가적인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게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