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수학

  • 해결 여부

    미해결

2.5 general case 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23.07.25 11:19 작성 조회수 167

0

L를 구할 때, 이전에 U를 구하는 과정에서 2row <-> 3row interchange를 반영해 두 행을 바꾸어주었는데요, 마찬가지로 U를 구하는 과정에서 1row <-> 4row interchange는 왜 반영하지 않는지 궁금합니다. 제가 규칙을 잘 이해하지 못한 것 같아서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P에 해당 정보를 저장하기 때문에 필요없습니다. U는 그대로 upper triangle 꼴로 유지하기 위해서 P라는걸 도입했다고 이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7.27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질문 주신 내용을 보면, U를 구하는 과정에서 특정한 행들을 바꾸어주는 과정에 대해서 이해하고 싶으신 것 같아요.

2row <-> 3row interchange는 Gaussian Elimination 과정에서 행을 바꾸는 것으로, 이 과정은 pivot이 되는 원소가 0이거나 매우 작은 값인 경우에 사용됩니다. 이렇게 바꾸는 이유는 0이나 매우 작은 값으로 pivot이 되면 연산 과정에서 오차가 증폭되어 정확한 결과를 얻을 수 없기 때문이에요.

하지만 1row <-> 4row interchange는 pivot이 되는 원소가 0이거나 매우 작은 값인 경우가 아니기 때문에 U를 구하는 과정에서는 굳이 행을 바꾸지 않아도 되는 것이죠. 따라서 이 과정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물론, 상황에 따라서 1row와 4row를 바꿔주어야 할 수도 있지만, 보통은 pivot을 잘 선택하고 행에 대한 연산을 수행하는 것이 더 효율적입니다. 이때, 행 변환에 대한 규칙을 잘 따라야 합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강의에 있는 교재나 강의 내용을 참고해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