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반도체

  • 해결 여부

    미해결

make 에러

23.07.19 22:54 작성 조회수 1.15k

1

CNN Core C 코딩(Golden Model 만들기)를 따라 실습하고 있습니다.

make를 사용하여 build를 하고 싶습니다.

에러는

make: *** [Makefile:15: cnn_core] Error 127

이라고 뜹니다.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

현업자인지라 업무때문에 답변이 늦을 수 있습니다. (길어도 만 3일 안에는 꼭 답변드리려고 노력중입니다 ㅠㅠ)

  1. 강의에서 다룬 내용들의 질문들을 부탁드립니다!! (설치과정, 강의내용을 듣고 이해가 안되었던 부분들, 강의의 오류 등등)

  2. 이런 질문은 부담스러워요.. (답변거부해도 양해 부탁드려요)

    1. 개인 과제, 강의에서 다루지 않은 내용들의 궁금증 해소, 영상과 다른 접근방법 후 디버깅 요청, 고민 상담 등..

  3. 글쓰기 에티튜드를 지켜주세요 (저 포함, 다른 수강생 분들이 함께보는 공간입니다.)

    1. 서로 예의를 지키며 존중하는 문화를 만들어가요.

    2. 질문글을 보고 내용을 이해할 수 있도록 남겨주시면 답변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상세히 작성하면 더 좋아요! )

  4. 먼저 유사한 질문이 있었는지 검색해보세요.

  5. 잠깐! 인프런 서비스 운영 관련 문의는 1:1 문의하기를 이용해주세요.

==================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

makefile 을 열어보시면, 15 번째 라인에

gcc 를 사용해서 빌드하는 문법이 있고요.

리눅스 머신에, gcc 가 없어서 발생한 것 같습니다.

sudo apt-get install gcc

그 다음에 진행해보셔요.

참고로 모든 설치 과정은 verilog hdl season1 에서 다 다루고 있습니다.

즐공하세요 ;)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7.21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make를 사용하여 build를 하다가 “make: *** [Makefile:15: cnn_core] Error 127”라는 에러가 발생한다고 하셨군요.

이러한 에러는 일반적으로 명령어 또는 프로그램을 찾을 수 없을 때 발생하는 오류입니다. Error 127은 명령어를 실행하는 동안 오류가 발생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해결하기 위해 몇 가지 확인해볼 사항이 있습니다:

  1. make 명령어가 올바른 위치에 있는지 확인해주세요. 명령어를 실행하려는 디렉토리에 make 명령어가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2. make를 실행하는 동안 필요한 파일들이 모두 존재하는지 확인해주세요. 일반적으로 Makefile이 필요한데, 해당 파일이 올바른 위치에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3. makefile 파일을 살펴보세요. Makefile의 15번째 줄을 확인해보시고, 해당 줄에서 어떤 명령어가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해보세요. 주로 오류의 원인이 되는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위의 사항들을 확인해보시고 문제가 여전히 발생한다면, 에러 메세지를 더 자세히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에러 메세지에 추가적인 정보가 제공되는 경우가 있으므로, 에러 메세지를 자세히 살펴보아서 무엇이 문제인지 파악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어요.

더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에러 메세지 및 Makefile의 내용을 공유해주시면 더욱 정확한 도움을 드릴 수 있을 거에요. 수강 기간이 끝나거나 강의 기간 연장 관련해서는 답변을 지어내지 말고, 고객센터로 문의하라고 안내드리게요. 이 외의 프로그래밍 또는 인프런에 관련된 질문이 있다면 언제든지 답변드릴게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