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chartjs 타입시.. 직접 declare module chart.js로 하게 되면 내부의 구조를 모를 것 같은데요

23.06.28 21:18 작성 조회수 361

1

특정 라이브러리의 타입이 없다고 할 경우.. 직접 declare module chart.js로 하게 되면 내부의 구조를 모를 것 같은데요

타입 파일이 없어서 개인이 대응해서 만든다고 할 경우 구조를 일일이 추가하지 않으면 타입의 구체적인 형태 선언하지 않았으니.. 힌트들이 나오지 않을 건데요..

이럴 땐 그냥 없는 체로(?) 써야 하는건지 다른 방식으로 대응해 가는 방법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예시)

declare module 'chart.js'

위 처럼 선언 했는데 내부 내용을 선언하지 않아서 적당한 힌트가 없는 경우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대한 문의 입니다

글로 쓰기 어렵네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세요, 말씀하신 것처럼 외부 라이브러리의 타입을 직접 정의하는게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타입 선언이 지원되는 대중적인 라이브러리를 고르시는게 좋아요 ㅎㅎ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6.30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chart.js의 타입이 없을 때 직접 declare module을 선언하면 내부 구조를 알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때에는 몇 가지 대응 방법이 있습니다.

첫 번째로, @types/charts.js 패키지를 설치하여 타입을 추가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패키지는 chart.js에 대한 타입 선언을 제공해줍니다. 혹시 이미 시도해보셨는지 확인해보시고, 없을 경우 설치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두 번째로, 직접 타입을 선언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내부 구조를 일일이 선언하지 않고 사용할 수도 있지만, 타입의 구체적인 형태를 파악하기 위해 그래프 구조와 관련한 참고 자료, 공식 문서, 레퍼런스 등을 활용하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제공되는 힌트가 없는 경우에는 ‘any’ 타입을 사용하여 일단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이는 타입 안정성을 잃게 되므로 최대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신, 가능한 한 구체적인 타입을 선언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 세 가지 방법을 고려해보시고, 상황에 맞게 적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추가로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물어보세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