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프론트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project.d.ts 파일관련 문의사항

23.06.11 10:24 작성 23.06.11 10:28 수정 조회수 263

1

안녕하세요 :)! vue+typescript 수강생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proejct.d.ts 파일을 만들고, node_modules/types/vuex/vue.d.ts 파일을 제거하는 과정에서 궁금한 점이 생겨 문의 남깁니다!

node_modules/types/vuex/vue.d.ts 를 제거하고
src/types/하위에 넣은 파일들을 인식하게 하는 이유가

  1. 형상관리의 어려움(node_module 하위의 내용은 ignore 되어있으니까)

  2. 추가적인 라이브러리가 생기거나, 라이브러리 버전 변경시 기존 node_module이 덮어씌워질 수 있으니까..

였던것으로 이해했는데요..! 그런데 결국...
npm i(2.의 이유로 추가 라이브러리나, 버전변경시) 를 하게 되면 파일을 지우더라도 다시 vue.d.ts 파일이 생기지 않나요~~??

계속 파일이 생기는지 확인하고 해당 파일을 지워주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팀원들도 계속해서 다 지워야하는건지...??)

 

추가적으로 궁금한 사항은 운영레벨로 프로젝트를 올릴 때 node_modules 들은 어떻게 컨트롤 할 수 있는건지 궁금합니다...(해보지는 않았지만..예상은... 배포용 sh 파일 안 마지막쯤에 node_module/vuex/types/vue.d.ts 파일을 제거하는 명령어를 넣어서 해결을 해야하는걸까욥...?))

 

항상 좋은 강의 도움 많이 받고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1

안녕하세요, 제가 답변이 늦었네요 :) 좋은 질문 주신거 같아요. 강의에서 안내한 방식은 타입스크립트의 코드 자동 완성 지원이나 코드 편집기 상에서의 에러 검출을 목적으로 하고 있어요. 개발한 이후 배포 과정에서 말씀하신 것처럼 별도의 스크립트를 사용하셔도 되지만 빌드하는 단계에서는 따로 노드 모듈을 조작하지 않으셔도 아마 따로 오류는 안날겁니다 :)

진행하시면서 더 궁금하신거 있으면 알려주세요. 강의 좋다고 말씀해 주셔서 감사드려요 :)

1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6.13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project.d.ts 파일을 만들어서 node_modules/types/vuex/vue.d.ts 파일을 제거하는 이유는 형상관리의 어려움 및 추가적인 라이브러리가 생기거나 라이브러리 버전 변경시 기존 node_module이 덮어씌워지는 것을 막기 위해서입니다. npm i를 실행하면 node_modules 디렉토리가 다시 생성되기 때문에 vue.d.ts 파일이 다시 생성됩니다. 따라서, vue.d.ts 파일을 지우더라도 npm i를 실행하면 다시 생성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해당 파일을 지워주어야 합니다.

운영 레벨에서 node_modules를 컨트롤하는 방법은 배포 시 node_modules를 함께 포함시켜서 배포하거나, 빌드 과정에서 node_modules를 참조하지 않게 설정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배포용 sh 파일에서도 node_modules/vuex/types/vue.d.ts 파일을 제거하는 명령어를 추가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다만, 이 방법은 매번 수동으로 해당 파일을 제거해주어야 하므로 번거롭습니다.

마지막으로, 좋은 강의를 받고 계셔서 다행입니다. 다른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해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