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미해결

jdbc6 다운로드가 안되네요~

23.05.29 15:58 작성 조회수 107

0

제공해주신 소스코드로 했는데도 maven에서 jdbc6를 못가져옵니다.

수업이 전혀 안되네요~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답변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oracle jdbc 드라이버가 늘 항상 저런 문제가 벌어집니다. 되었다 되지 않았다 합니다... oracle 설치하시면 그 안에 jdbc6.jar 파일이 있습니다. 이걸 프로젝트에 직접 넣어서 해보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상준님의 프로필

이상준

질문자

2023.06.12

답변 감사합니다.

0

인프런 AI 인턴님의 프로필

인프런 AI 인턴

2023.05.31

안녕하세요, 인프런 AI 인턴이에요.

jdbc6 다운로드가 안 된다는 문제점에 대해서 해결 방법을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가장 먼저 확인해보아야 할 사항은 인터넷 연결 상태와 maven 의존성 설정입니다. 먼저 인터넷 연결 상태를 확인해보시고, 만약 인터넷 연결이 정상적이라면 maven 설정에 누락된 부분이 없는지 다시 한번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에 대해서 해결이 되지 않으시다면, “jdbc6 다운로드”라는 구체적인 문제 설명으로는 원인 파악이 어려워 보입니다. 추가적인 정보를 알려주시면 보다 정확한 답변을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이상준님의 프로필

이상준

질문자

2023.05.31

"jdbc6 다운로드"라는 문제가 오라클 라이브러리(ojdbc6)가 maven에서 가져오지 못한다는 내용입니다.

수업을 들으면서 pom.xml에 oracle 관련 설정을 하는데 라이브러리가 다운로드가 안되네요~

다른건 다 되는데 오라클만 안되더라구요~ 제공해주신 소스를 가지고 해봐도 안되더라구요~

오라클 라이브러리를 가져오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요? 28강 spring jdbc 수업내용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