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딥러닝 · 머신러닝

  • 해결 여부

    미해결

numpy.random.default_rng/hyperopt버젼

23.02.28 11:19 작성 23.02.28 11:20 수정 조회수 893

0

안녕하세요, 권철민 강사님!

강의 잘 듣고있습니다~

1.4.9_ 분류실습_산탄데르_고객만족예측 실습 중에

numpy.random.default_rng()를 사용하셨는데 default_rng() 를 사용하신 이유가 있으실까요? 이건 어떤때 쓰는게 좋은건가요?

 

2.저는 코랩을 쓰고 있는데, hyperopt는 실행이 안됩니다. 이전에 답변을 보니 넘파이와 hyperopt의 버젼 문제일거라고 하셨는데, 코랩에서 버젼을 바꾸어야 할까요? 현재 버젼은 다음과 같습니다.

hyperopt(0.2), np(1.22.4)

감사합니다!

답변 1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안녕하십니까,

  1. numpy.random.default_rng()는 numpy에서 random 값을 generator할 때 사용됩니다. 근데 이 함수는 random한 ndarray를 반환하는게 아니라 random한 ndarray를 생성할 수 있는 Generator를 반환합니다. 아래 URL 참조 부탁드립니다.

    https://numpy.org/doc/stable/reference/random/generator.html

특별한 이유가 있어서가 아니라, Hyperopt의 fmin()함수가 이 Generator를 이용해서 random 값 세팅을 하기 때문에 numpy.random.default_rng()를 인자로 넣어주어야 합니다.

  1. 코랩 이용시 hyperopt 버전이 낮아서 오류가 발생한다면 hyperopt를 import하기 전에 코랩 셀에서 아래 명령어로 hyperopt를 설치해 보시지요.

    !pip install hyperopt==0.2.7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