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테고리

    질문 & 답변
  • 세부 분야

    백엔드

  • 해결 여부

    해결됨

윈도우 사용자 VMware를 이용한 우분투

23.02.07 18:47 작성 조회수 405

0

안녕하세요 윈도우 OS 사용자입니다.

제가 VMware 가상머신을 이용해서 우분투를 설치했는데요 강의에서 진행하는 것들은 윈도우 환경이 아닌 가상머신 안에 있는 우분투에서 진행해야 되는 것인가요? 예를들어 강의를 따라가면서 코딩을 하거나, 코딩을 하고 깃허브에 올리는 작업들 모두 가상머신 안인 우분투 환경에서 진행해야 되는 것인지, 윈도우 환경에서 개발을 진행하다가 우분투 환경이 필요할 때 우분투를 이용하면 되는 건지 궁금합니다!

답변 2

·

답변을 작성해보세요.

0

otter님의 프로필

otter

2023.02.08

안녕하세요 cgc님!

로컬 윈도우 환경에서 코드를 작성한 뒤, VMware 내의 우분투 환경으로 코드를 넘겨 다시 활용하게 되는 경우, OS 마다 각종 설정값이 다르기 때문에 예기치 못한 에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이러한 경우를 직접 핸들링 하는 과정이 익숙하지 않으시다면, VMware 내에서 코드를 작성 하시길 권장 드립니다.

또한, Jeongwook Kim님께서 작성해 주신 댓글과 같이 PC의 사양이 충분치 않다면 중반 이후 강의부터 PC에 부하가 가중되어 강의 수강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여 VMware의 사용을 고려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0

Jeongwook Kim님의 프로필

Jeongwook Kim

2023.02.07

[Backend] 학습 자료 (notion.site)

강의 자료 확인해보시면 우분투 OS로 완전 설치 또는 듀얼부팅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VMware로 진행하시면 RAM을 본 컴퓨터와 가상머신이 나눠 써서 많이 버벅이고 느릴거예요..ㅠ